한신평, ㈜성우하이텍 무보증회사채 신용등급 A(안정적)으로 평가

뉴스 제공
한국신용평가
2014-05-14 13:4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신용평가(www.kisrating.com)는 5월 13일 ㈜성우하이텍(이하 ‘동사’)의 발행예정인 제18회 무보증회사채 신용등급을 A(안정적)으로 평가하였다. 신용등급 결정의 주요 평가요소 및 구체적 배경은 다음과 같다.

- 현대차그룹 위주의 안정적인 납품기반
- 해외사업 확대로 제고된 성장성
- 해외법인의 양호한 이익창출력
- 투자부담 완화로 개선된 재무구조

주 납품처 위주의 사업기반, 해외사업 확대를 통한 성장 추세, 양호한 수익구조를 고려할 때 동사의 중기 등급전망은 안정적이다.

1977년 설립된 동사는 중국, 유럽, 인도 등의 국내외 생산거점에서 현대차그룹을 비롯한 완성차업체에 Bumper Rail, Side Member, Fender Apron 등의 차체부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현대제철의 영남지역 서비스센터(Steel Service Center)사업도 영위하고 있다.

과감한 국내외 사업확장에 힘입어 자체적인 사업역량이 강화되고 규모의 경제가 시현되는 가운데 주 납품처의 해외 판매 호조와 신규 완성차업체로의 납품기반 다변화를 통해 성장성을 제고하고 있다.

현대·기아차의 국내외 공장 증설이 대부분 일단락됨에 따라 단기적인 성장세는 다소 둔화될 수 있으나, 최근에는 GM, Nissan, Ford 등 해외 완성차업체로 납품처를 다변화하고 중국 연태 및 심양, 인도, 우즈베키스탄 등에 신규 공장을 건설하여 중장기적인 외형기반을 확대하고 있다.

영업부문의 양호한 현금창출에도 불구하고 2011년까지는 해외 공장의 신증설과 신차종 출시에 따른 개발비 투입 등으로 인해 차입규모가 증가하였으나, 2012년부터는 기존의 대규모 설비투자가 마무리되고 EBITDA 규모도 점차 확대되면서 내부 잉여현금을 통해 차입금을 점차 축소하고 있다.

향후에도 완성차 판매실적에 연계된 이익변동성과 신차종 개발에 따른 구조적인 CAPEX 부담은 불가피한 상황이나, 완화된 투자부담과 영업부문의 양호한 현금창출력을 감안하면 안정적인 재무구조가 유지될 전망이다.

웹사이트: http://www.kisrating.com

연락처

한국신용평가
IS실
김민정 주임
02-787-2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