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n과 호주 Telstra, 호주 최대 WiFi 네트워크를 구축을 위한 계약 체결

- 5년간 200만의 새로운 핫스팟 구축 예정

뉴스 제공
폰 와이어리스
2014-05-22 08:44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대의 글로벌 WiFi 네트워크 Fon과 호주의 선두 통신사업자 Telstra는 호주의 최대 WiFi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제휴를 발표했다.

Fon은 일상 생활 지역, 업무 지역, 카페, 상점, 경기장 등의 상업지역, 교통 시설 등 모든 지역에서의 무선 연결성 향상을 위해 7천만 유로를 투자할 Telstra의 WiFi 전략 사업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2015년 초부터는 Fon 기능이 탑재된 모뎀을 사용하는 Telstra의 고객은 Fon WiFi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대신 안전하게 사용하는 인터넷 대역의 일부를 다른 Telstra WiFi 고객들과 공유하고, 다른 Telstra WiFi 고객들이 공유하는 신호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전세계 약 1300만의 Fon 핫스팟 역시 사용할 수 있다.

Fon의 기술은 두 개의 전용 WiFi 신호를 송출하도록 해 주는데, 하나의 신호는 암호화 된 사용자 본인과 가족을 위한 개인 전용 신호이고, 다른 하나의 신호는 공공을 위한 신호이다. 하지만, 공공을 위한 신호 역시 암호 입력을 통해서만 접속이 가능하며, Telstra WiFi 고객과 Fon 멤버만 접속이 가능하다.

Fon은 현재 약 1300만의 핫스팟을 보유한 세계 최대의 WiFi 네트워크이다. 영국, 프랑스, 독일, 일본, 브라질 등의 고객은 이미 인터넷 대역의 일부를 공유하고 있고, 전세계의 모든 Fon 핫스팟을 무료로 이용하고 있다.

“호주의 고객들은 이미 빠르고, 이동 시에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넓은 범위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4G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elstra의 새로운 WiFi 네트워크는 앞으로 고객들에게 휴대용 장치로 인터넷을 연결하는데 가장 편리한 방법을 제공하게 될 것이며, 네트워크 선택의 폭 또한 넓어지게 할 것 입니다. 또한, 고객들에게 댁내외에서 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을 제공할 것 입니다.”고 Telstra CEO, David Thodey는 밝혔다.

Fon의 COO Alex Puregger는 “Fon은 호주에 Fon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하며, Telstra와 함께 일하게 된 것은 우리에게 아주 큰 성과 입니다. 단순히 Fon의 네트워크를 확장하게 되었기 때문이 아니라 Telstra는 LTE를 구축하는데 있어서 세계적으로도 선도하고 있는 회사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즉, LTE와 WiFi가 서로 보충해 주는 기술이고, 두 기술 모두 미래의 모바일 데이터 사용 증가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게 위해 필요하다는 저희의 전망과 예측이 틀리지 않았다는 사실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며 이번 제휴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Fon 소개
Fon은 WiFi를 전세계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목표로 2006년 사업가 마틴 바사브스키 (Martin Varsavsky)에 의해 설립되었다. 현재 Fon은 200개국 이상에서 약 1300만의 핫스팟을 제공하는 세계 최대의 글로벌 WiFi 네트워크 리더로 마드리드, 런던, 뉴욕, 도쿄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현재 Fon과 제휴한 주요 사업자로는 벨기에의 Belgacom, 영국의 BT, 독일의 Deutsche Telekom, 크로아티아의 Hrvatski Telekom, 저지의 JT, 네덜란드의 KPN, 브라질의 Oi, 러시아의 MTC,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MWEB, 폴란드의 Netia, 그리스의 OTE, 프랑스의 SFR, 일본의 Softbank, 포르투갈의 ZON 등이 있다. https://corp.fon.com 에 서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다.

Telstra 소개
Telstra는 호주의 선두 통신회사이자 정보 서비스 제공 회사로, 통신의 전 부문에 걸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Telstra는 통신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더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다고 믿고 있으며, 그것이 Telstra가 고객들이 매일 모두를 위한 훌륭한 인터넷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이유이다.

웹사이트: http://corp.fon.com

연락처

FON Wireless Korea Department
KyoungTai Kim(김경태)
+82-502-950-53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