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펌, 2014 제1차 코넥스시장 상장법인 합동IR 참가

- 예상보다 투자자의 많은 관심 끌어

뉴스 제공
스탠다드그룹
2014-05-30 13:07
서울--(뉴스와이어)--한국IR협의회에서 개최한 ‘2014년 제1차 코넥스시장 상장법인 합동IR’이 지난 29일 63빌딩 그랜드볼룸과 세콰이어룸에서 개최됐다.

알루미늄 빌렛 제조기업 스탠다드펌은 이날 합동IR 중 소그룹 미팅에 참가해 코넥스시장 투자에 관심이 많은 투자사를 대상으로 IR활동을 펼쳤다.

스탠다드펌과 IR미팅이 예정된 기업은 당초 6개사였다. 하지만 스탠다드펌에 관심을 보이는 투자사가 늘어나면서 10개사 정도가 기업 실적, 문막2공장 추진, 향후 전망 등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문막2공장 추진에 대해 “완공 시점은 언제이며, 이를 통해 어떤 성과를 거둘 수 있는가?”에 대한 질문이 쏟아졌다. 이에 스탠다드펌 IR관계자는 “문막2공장은 오는 10월 완공 예정이며, 이번에 출원한 특허 3건(용해로의 열손상방지구조, 다중용해로의 열전도구조, 용해로의 바닥구조)에 대한 기술을 적용해 최종적으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 고객사의 원가 절감 및 경쟁력 확보에 큰 역할을 수행할 핵심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문막2공장 준공을 통해 연속공정자동화를 구축해 업계 1위로 도약하는 것이 스탠다드펌의 비전”이라며 “공장생산 프로세스의 안정화 이후 설비 보급 확산을 통해 국내 용해시장 및 해외수출규모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스탠다드그룹 소개
스탠다드 그룹은 2008년 3월 법인설립을 시작으로 알루미늄 빌렛 주조장치 및 연속 주조장치 특허 기술 등록 후 매년 자본금이 증자되고 있으며, 2013년 7월 1일 중소기업 지원 주식 시장 KONEX에 상장한 스탠다드 펌을 모기업으로 두고 있다. 스탠다드그룹은 2013년 매출액 6800억원을 달성한 알루미늄 빌렛 주조업을 하는 스탠다드 펌, 국내외 영업과 무역업을 하는 스탠다드 글로벌, 경영 경제 융합 전문지 E-JOURNAL을 발간하는 스탠다드미디어, 전략기획 및 홍보 대외협력을 하는 디로그비주얼 등 4개의 계열사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andardgroup.co.kr

연락처

스탠다드그룹
기획홍보실
김영학 차장
070-7004-09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