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직 공무원 합격생들, “일에 대한 자부심을 가져야 힘들지 않아”

뉴스 제공
에듀라인
2014-06-10 13:36
서울--(뉴스와이어)--사회복지 공무원은 저소득층에 대한 복지 지원, 자활 지원, 의료급여 관리, 복지시설 관리 등 업무를 비롯해 기초노령 연금 관리 등 노인 복지, 아동 복지, 장애인 복지에 관한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수요에 비해 충분한 인력이 공급되지 못했던 상황 때문에 사회복지직 공무원을 꺼리는 현상이 있기도 하였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정부는 사회복지직 공무원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근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교육포털 에듀라인(www.eduline.or.kr) 관계자는 사회복지직 합격자들을 상대로 사회복지 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점에 대해서 토론을 나누었으며, 모든 직렬이 힘든 부분이 있지만 특히 사회복지 공무원은 다양한 업무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돕는 일을 한다는 자부심을 가져야 하고 도움을 받았던 사람들이 고마움을 표현할 때 느끼는 희열이 일을 계속 해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고 전했다.

합격생들은 “막연히 공무원이 되고 싶은 수험생보다 사회복지직의 대해서 자부심이 있는 많은 수험생들이 시험을 보았으면 한다. 또한 더불어 사회복지직 시험에 합격하려면 기출 문제를 바탕으로 공부하는 것이 제한된 시간 내에 최대의 효과를 누리는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에듀라인은 사회복지직 공무원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수험생뿐만 아니라 합격자와도 소통하고 단순히 수강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합격한 후에도 끈끈한 유대관계를 가지기로 유명하다.

에듀라인 소개
(주)에듀라인은 2002년에 설립된 회사로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격증, 검정고시, 공무원 시험, 학점은행제, 인터넷교육사업을 하고 있다.

사회복지직 공무원: http://www.eduline.or.kr/gov/g9/main.html?A_CODE=0...

웹사이트: http://www.eduline.or.kr

연락처

에듀라인
기술개발연구소
이희근 과장
070-4493-66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