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추천 서비스 ‘서포트마이쇼’, 베타 서비스 론칭 예정

뉴스 제공
서포트마이쇼
2014-06-13 09:30
서울--(뉴스와이어)--공연은 대표적인 오프라인 콘텐츠로써 그간 IT 기술의 혜택을 누리지 못하였다. 영화만 해도 국내외적으로 다양한 추천 서비스가 존재한다. 그러나 공연의 경우는 티켓 판매 외에 공연과 관객을 세밀하게 분석하여 추천해 주는 서비스가 전무했다. 이는 시장 규모뿐만 아니라 콘텐츠가 가지는 특성 때문이기도 하다.

디지털화된 콘텐츠나 영상 콘텐츠의 경우는 시간이 지나도 콘텐츠의 특성과 질이 거의 변화하지 않는다. 하지만 오프라인 콘텐츠인 공연의 경우는 1차 공연, 2차 공연, 3차 공연이 진행되면 같은 공연이라 할지라도 그 특성과 질이 다른 경우가 많다. 추천을 하기 위한 변수 값이 디지털 콘텐츠나 영상 콘텐츠에 비하여 많아 지는 것이다. 여기에 분석 대상 규모나 다양성의 부족은 비용과 정확도의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다.

개인화 되고 저렴한 IT 기술의 지원이 없는 상황에서 공연 시장은 상징성과 명성을 활용한 매스 마케팅 위주의 경쟁을 추구하였고, 이는 일부 대형 공연 편중의 시장 구조를 만들어 더욱 공연 다양성을 축소시켰다. IT 기술을 적용하기 더 어려운 시장 구조가 된 것이다.

이에 서포트마이쇼(www.supportmyshow.net)는 공연을 위한 개인화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소비자의 구매 패턴 분석만이 아닌 의도 및 태도를 포함한 반응 경향을 추가함으로써 단순히 주어진 데이터 분석을 넘어선 문화가 태도와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했다는 점에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서포트마이쇼는 6월말 베타 서비스 론칭할 예정이며, 현재 함께할 공연을 모집 중이다.

서포트마이쇼 소개
서포트마이쇼는 중소/창작 공연을 위한 콘텐츠 소셜 서포트 플랫폼입니다. 개별 공연에 최적의 회원을 찾아 연결하고 지속적으로 노출 및 커뮤니케이션 할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그 동안 중소/창작 공연들은 공연을 알리기도 시민의 기억에 공연을 심기도 어려웠습니다. 이런 문제는 대형 공연에만 몰리는 현재의 양극화된 공연 시장을 만들었습니다. 서포트마이쇼는 중소 공연과 관객의 관계 형성과 지속성을 위해 노력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supportmyshow.net

연락처

서포트마이쇼
조중만 대표
070-4848-238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