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트마이쇼, 연말 연극 선택 시 도움 되는 대학로 연극 추천 서비스 제공

- 연극을 좀더 재미있게 즐기기 위한 팁

뉴스 제공
서포트마이쇼
2014-12-16 13:42
서울--(뉴스와이어)--2014년도 마지막 달이 돌아왔다. 12월은 연인들의 데이트가 많아지면서 문화 생활 빈도도 높아진다.

연인들이 데이트 시 연극을 선택할 때 도움이 되는 서비스가 나와 주목을 받고 있다. 연극은 영화에 비해 정보가 적었다. 연극 관람을 위해 찾는 지역인 대학로에서 연인들이 연극 선택 시 호객꾼들의 추천에 연극을 선택하고 실망하는 경우가 많았다.

온라인 정보도 주로 티켓 판매를 위한 정보이다 보니 광고에 가까운 것들이다. 여기에 후기나 블로그 글도 연극 선택 시 정보로 활용하기에는 부족한 것들이 대부분이다.

연극 정보 선별의 어려움으로 인해 대부분의 연인들이 연극보다는 영화를 데이트 문화 활동으로 선택하고 있다.

서포트마이쇼(www.supportmyshow.net)에서는 이러한 어려움을 줄일 수 있도록 연극에 대한 전반적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 중이다.

우선 대표적인 연극 관람 지역인 대학로 중심으로 대학로 연극 추천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서포터마이쇼의 연극 추천 서비스는 연극 소개, 새소식, 서포트 talk의 세 부분으로 제공되어진다. 연극 소개에서는 연극의 특징과 제작 의도, 이전 평가들을 종합적으로 모아 제공하고 있다.

새소식에서는 현재 진행 중인 공연 상황과 예매처, 티켓가격 등의 정보와 이벤트 소식을 알려주고 있다. 서포트 talk 회원들이 연극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교류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때 단순회원인지 연극을 본 회원인지(서포터즈로 표시)를 표시하여 정보 교환을 돕고 있다.

베타 테스트 이후 서비스가 개편됨에 따라 상시 서포터즈 모집에서 극단의 서포터즈 모집 요청에 따라 기간별 모집으로 변경 되어 현재는 서포터즈 모집이 진행 되고 있지 않다.

이후 기존 티켓 판매처와의 제휴를 통해 티켓 구매자 정보를 파악하여 서포트 talk 시스템에 적용하여 회원들간의 정보 교류 시 활용할 예정이다.

회원을 가입하면 개인화 된 연극 추천 서비스 및 관심 연극들의 새 소식들을 모아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개인화 된 연극 추천 서비스는 연극 시장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연극 소비 프로세스와 연극 특징을 1차원 변수로 설계된 1세대 모형을 적용 중이다.

향후 서비스 데이터가 쌓이는 대로 변수 확충 및 변수 간 상호 영향력을 계산하여 2세대 연극 추천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서포트마이쇼(www.supportmyshow.net)는 올해 9월에 처음 대학로 연극을 중심으로 베타 서비스를 진행한 신생 서비스이다.

아직은 다른 서비스에 비해 정보를 제공하는 연극이 적은 편이지만 단순히 광고성 이미지를 업데이트 하는 것이 아닌 충실히 연극에 대한 정보를 찾고 업데이트하여 연극 선택 시 꼭 필요한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서포트마이쇼 소개
서포트마이쇼는 관객들이 국내 창작 중소공연을 좀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공연 정보 제공과 공연과 소비자의 네트워크를 제공 하여 주는 서비스이다. 공연에 관한 더 많은 정보. 클릭! Supportmyshow.net

웹사이트: http://www.supportmyshow.net

연락처

서포트마이쇼
조중만 대표
070-4848-23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