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규의원, ‘2005 법령 및 제도개선의견 발표회 : 지방정부 공무원에게 듣는다’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이명규의원(한나라당 대구북구갑)은 오늘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104호 회의실에서 「2005 법령 및 제도개선의견 발표회 : 지방정부 공무원에게 듣는다」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이명규의원이 금년 상반기중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법률개정 및 제도개선 의견을 수렴한 결과, 국민의 불편을 줄이고 지방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참신한 의견을 제시한 실무 지방공무원들을 초청하여 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보자는 의도로 기획된 것이다.

이의원은 전국 60여 지방자치단체에서 의견을 보내주었으며 그중 법률개정이 필요한 경우 법제실의 검토를 거쳐 발의를 준비중이라고 밝히고, 국민들을 직접 접촉하고 행정의 최일선을 담당하고 있는 일선 지방공무원들의 의견이 즉시 입법에 반영됨으로써 생활정치, 민생정치에 한걸음 다가설 수 있다는데 이번 작업의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또한 이의원은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지방의 소리를 충실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생각이라고 말했다.

발표회의 진행과 평가는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수석연구원 금창호박사가 맡았으며,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8명이 발표자로 참석한다.

웹사이트: http://www.lmg.or.kr

연락처

이명규의원실 02-788-217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