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티아, OCR 서버 솔루션 ABBYY Recognition Server 4.0 출시

새로운 스마트 PDF 프로세싱 및 한중일 언어 OCR 성능 향상

출처: 레티아
2014-06-25 08:50
  • 레티아가 ABBYY Recognition Server 4.0 제품을 선보인다.

    레티아가 ABBYY Recognition Server 4.0 제품을 선보인다.

  • 기존 버전과 신규 버전의 기술 도면 텍스트 추출 결과

    기존 버전과 신규 버전의 기술 도면 텍스트 추출 결과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06월 25일 -- OCR 솔루션 전문기업 ㈜레티아(www.retia.co.kr, 대표 김준호)가 세계적인 광학문자인식기술(OCR) 선도기업 러시아 ABBYY사의 ABBYY Recognition Server 4.0을 국내에 독점 공급한다.

ABBYY Recognition Server 4.0은 대량의 종이 문서, 이미지 파일을 전자 문서로 쉽게 변환할 수 있는 OCR 자동화 서버 솔루션이다.

멀티코어 프로세서 및 분산 시스템 지원으로 대용량 문서 처리가 가능하며, 문서 처리량 증가에 따라 시스템을 유연하게 확장한다. 오픈 API를 제공해 외부 애플리케이션과 쉽게 연동해 사용할 수도 있다.

세계 유수기관으로부터 수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ABBYY OCR Engine이 탑재되어 세계 최고의 OCR 인식률로 전 세계 190개 이상의 언어를 인식할 수 있다. 업계 최다 언어 지원이다. 특히 새 버전 에서는 한국어 OCR 속도가 기존 버전 대비 3배 빨라졌으며, 중국어 번체 4배, 일본어와 중국어 간체는 2.5배 빨라진 OCR 속도를 제공한다.

새 버전의 주요 기능으로 스마트 PDF 프로세싱을 들 수 있다. PDF 파일 변환 시 이미 텍스트가 포함된 PDF 파일은 OCR 처리를 건너뛰거나, 텍스트 레이어의 품질을 지능적으로 판단하여 낮은 품질의 경우에만 OCR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원본 PDF 파일의 이미지 품질, 북마크, 메타데이터, 첨부 파일 등 기존 기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새 OCR 결과의 텍스트 레이어를 삽입할 수도 있다.

기술 도면을 위한 특수 처리 모드도 새롭게 제공된다. 구조도, 엔지니어링 도면과 같은 기술 도면 내의 텍스트 추출 성능이 월등히 향상되었다. 이 기술을 사용하여 정 방향이 아닌 회전되어 있는 텍스트도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셰어포인트와의 확장된 통합 기능으로, 기존 폴더나 셰어포인트 라이브러리의 하위 폴더 구조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이미지 문서들을 검색 가능한 문서로 변환하고 색인을 포함시킬 수 있다. 파일 이름이 아닌 이미지의 본문 내용을 검색할 수 있어 기업 검색 엔진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으며, Active Directory를 통해 그룹별로 스캐닝, 검증 등 사용 권한을 할당할 수 있어 간편하게 사용자 관리를 할 수 있다.

SQLite 데이터베이스 및 결함 허용 메커니즘도 지원된다. 여러 클라이언트가 동시 접속하거나 문서 작업량이 증가해도 지속적으로 처리할 수 있어 대규모 프로젝트나 사용자 개입을 최소한으로 필요로 하는 자동화 문서 프로세싱 프로젝트에 완벽하게 적합해졌다.

레티아 김준호 대표는 “기업 환경 전반에 걸쳐 여전히 종이 문서가 만연하고 있는데 새로운 ABBYY Recognition Server 4.0 솔루션을 사용하여 종이 문서의 콘텐츠를 재사용할 수 있으며, 본문 검색이 가능한 아카이브를 생성할 수 있다”라며 “이북, 문서 보안, 디지털라이징 등 다양한 시나리오에 광범위하게 사용될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ABBYY Recognition Server 4.0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레티아 홈페이지(http://www.retia.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레티아 소개
㈜레티아는 OCR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써, 러시아 ABBYY사의 OCR, ICR, 모바일 기술 제품을 국내 독점 공급하고 있으며 삼성SDS, LG전자, 녹십자, 신도리코, 신한은행, 특허청, 포스코,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조폐공사, 한국후지제록스 등에 OCR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러시아 ABBYY사에 대하여

ABBYY사는 1989년에 설립한 OCR기술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으로써 러시아 모스크바에 본사가 있으며, 전세계 약 1,100명의 직원이 130여개국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회사이며 독일, 영국, 미국, 캐나다, 우크라이나, 사이프러스, 호주, 일본과 대만에 지사가 있다. 미국, 러시아, 호주 등의 정부에서 이 회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캐논, EMC/Captiva, MS, HP, 삼성전자 등에서 기술 라이선스를 사용하고 있고, 엡손, 후지쯔, 후지제록스, 도시바 등 세계 최고의 장비업체에 기술이 탑재되어 전세계에 제공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etia.co.kr

언론 연락처

(주)레티아
대표 김준호
070-4323-339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