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티아, RPA용 OCR 솔루션 레티아 OCR Server for RPA 출시

RPA 전용 OCR S/W, 어떤 RPA와도 쉽게 인테그레이션 가능

스크린샷 이미지, PDF 문서의 특정 영역 인식 기능 제공

뉴스 제공
레티아
2018-10-17 09:00
서울--(뉴스와이어)--레티아가 RPA용 OCR 솔루션 ‘레티아 OCR Server for RPA’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는 사람이 반복적으로 처리해야 하는 단순 업무를 로봇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을 말한다. 예를 들어 사람이 직접 여러 시스템에 접속해서 화면 별 값을 입력하고 엑셀로 데이터화 하는 복합 작업을 로봇이 그대로 따라 하여 대신 처리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레티아 OCR Server for RPA’ 솔루션은 모든 종류의 RPA와 쉽게 연동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세계적인 OCR 업체 ABBYY사의 FineReader Engine을 탑재하고 있어 뛰어난 문자인식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솔루션의 특장점으로는 XML 파일을 통해 실행 중 실시간으로 필요한 옵션을 설정하여 처리가 가능한 점과, 이미지 내 Pixel 좌표 기준으로 여러 사각형 영역을 다중으로 지정하여 해당 영역만 인식할 수 있는 점을 들 수 있다.

또한 레티아는 ‘레티아 OCR Server for RPA’ 솔루션 외에도 세계적인 OCR 솔루션 기업인 ABBYY사의 데이터 캡처 전문 솔루션 ‘ABBYY FlexiCapture’를 RPA 용으로 공급하고 있다. 현재 국내 유수의 대기업 및 금융기관과 도입 협의를 진행 중이다.

ABBYY FlexiCapture는 스캔 이미지 문서, 팩스 수신 문서, 모바일 촬영 이미지에서 필요한 정보만 추출하여 DB화하는 기술을 제공하며 RPA에 연동하여 활용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간단한 서식부터 복잡한 서식까지 모든 종류의 문서를 하나의 단일 솔루션으로 처리 가능하며 여러 종류의 서식이 섞여 있어도 자동으로 서식의 종류를 식별하고 분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레티아 개요

레티아는 인공지능(AI) 기반 OCR 솔루션 개발, 공급 전문 기업으로서, 러시아 ABBYY사의 OCR 솔루션을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으며 모바일캡처, 실손보험문서 데이터캡처 등 자체 개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 관세청, 국민건강보험공단, 국회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 녹십자, 대림산업, 대법원, 더존, 삼성화재, 삼성SDS, 삼성전자, 신도리코, 신한은행, LG CNS, LG전자, KEB 하나은행, 특허청, 포스코,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조폐공사, 한국후지제록스, 현대자동차 등에 OCR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ABBYY 개요

ABBYY는 1989년 모스크바에 설립되었으며, 광학문자인식 및 언어기반 기술, 데이터 캡처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S/W 개발 및 서비스 공급업체이다. 프랑스, 독일, 영국, 미국, 캐나다를 포함한 16개 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1200여명의 직원이 전 세계 200여개국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미국, 러시아, 호주의 정부기관에서 ABBYY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DELL, 캐논, EMC/Captiva, HP, 삼성전자를 포함하여 모바일 제조기업 노키아, LG 등에서도 ABBYY의 기술 라이선스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엡손, 후지쯔, 후지제록스, 도시바 등 선도적인 장비 업체에 기술이 탑재되어 전 세계에 제공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etia.co.kr

연락처

레티아
홍보마케팅팀
유예진
070-4323-33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