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진 성우학과 학생들, 애니메이션 ‘연인의 방’ 주연으로 활약

2014-07-02 14:57
서울--(뉴스와이어)--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하 한예진) 성우학과 학생들이 애니메이션 ‘연인의 방’의 주연을 맡아 화제다.

애니메이션 ‘연인의 방’은 이별 직전의 연인의 상태를 방의 기울어짐으로 표현해낸 작품으로 <2012년 8회 인디애니페스트>의 초록이상 수상 경력이 있는 전용석 감독이 제작했다.

애니메이션 속 연인으로 나오는 남자(성민)와 여자(수진) 역을 각각 한예진 성우학과 판종현(11학번), 정유정(10학번)이 맡아 이별을 통보하는 여자와 이별을 받아들이지 못해 충격받는 남자 심리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이렇게 한예진 학생들의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연인의 방’은 현재 네이버 팟케스트(http://tvcast.naver.com/v/165714)에 게시되어 재생수 3만4천건을 넘겼으며, 영상을 본 네티즌들로부터 이별상황의 느낌을 제대로 표현해냈다는 평을 받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KBS 성우이자 한예진 성우학과 이태경 전임교수는 “우리 성우학과 학생들은 입학할 때부터 철저한 실기수업을 통해 발성과 발음은 물론이고 표현력, 연기력, 호흡에 대해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받고 있다”면서,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방송국, 영화, 애니메이션, 연극, 내레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학생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한예진 성우학과 학생들은 KBS 성우 출신 교수진으로부터 프로 성우가 되기 위한 체계적인 트레이닝을 받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기본기인 연기력 향상에 힘쓰는 것은 물론 한예진 인터넷 방송국 ‘KBATV’를 직접 운영하면서 프로그램 기획과 감독, 촬영, 녹음까지 맡아 연기이외에도 예비 프로 방송인으로서의 능력도 함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아프리카TV에서 시청 가능한 인터넷 방송 ‘KBATV’에서는 한예진 성우학과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웹툰과 게임, 한예진 행사 및 특강 생중계 등 다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어 10대 청소년들 사이에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다가오는 8월에는 한예진 성우학과 주관하에 △이태경(KBS 성우) △장민혁(KBS 성우) △문선희(KBS 성우), △정재헌(MBC 성우) △곽지훈(성우) 등 베테랑 성우들에게 직접 목소리와 연기, 감정에 대한 실기교육과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2014 전국고교 성우캠프>가 개최될 예정이어서 청소년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한예진은 현재 방송영상, 공연, 음악, 방송예술 등 전체 계열을 대상으로 2015 신입생 모집을 시작하였으며, 대표적인 학과로는 성우학과, 방송제작학과, 방송연출학과, 방송작가학과, 영상디자인학과, 영화제작학과, 연예연기예술학과, 공연제작·기획연출학과, 연예매니지먼트학과, 실용무용예술학과, 실용음악학과, 힙합학과, 보컬학과, 음향학과, 방송진행자학과, 방송메이크업학과 등이 있으며 실전에 강한, 실습위주의 교육을 실천하며 4년제 학사학위를 수여하고 있는 23년의 역사가 있는 방송예술에 특화된 교육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batv.org

연락처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홍보대행사 위너스피알
정영수
070-4400-3650

이 보도자료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