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후 감각 마비가 온다면 1주일 단위로 회복 상태 체크해야

- 성형 후 발생한 감각 이상, 언제까지 기다려야 할까?

뉴스 제공
힐링한의원
2014-07-03 17:10
서울--(뉴스와이어)--여름방학과 여름휴가 기간 동안 성형수술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다. 대학생 A양도 여름방학을 맞아 성형수술을 하기로 마음먹었다. 기말고사가 끝나자 마자 평소 콤플렉스였던 광대축소 수술을 하였지만 성형수술이 끝나고 감각이 잘 느껴지지 않는 마비증상이 와 방학이 끝나는 것이 두렵다.

A양처럼 방학이나 휴가 기간에 맞춰 성형수술을 하고 성형후유증이 발생한다면 매우 불안해진다. 일상생활로 돌아가야 하는데 안면마비 발생으로 고민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광대와 같이 안면윤곽수술은 성형수술 중 얼굴 피부를 들어 올리는 과정에서 말초신경이 손상이 되기 쉽다.

안면말초신경 손상은 감각신경 마비가 발생하여 느낌이 나지 않게 되거나 운동신경이 손상되어 표정이 지어지지 않게 된다. 성형 후 발생한 감각신경 마비는 얼굴에 마취를 한 듯 얼얼하고 손으로 만져도 느낌이 나지 않는 증상을 보이는데 대부분 자연치유가 되지만 감각신경이 회복되지 않는다면 영구적 마비가 발생할 수 있고 오래된 감각 마비는 치료되기 어렵기 때문에 마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바로 감각신경을 회복하는 치료를 병행해야 한다.

성형 후 발생하는 운동신경 손상은 얼굴 표정이 지어지지 않고, 무기력하게 늘어지며 발음이 부정확 해지는 증상을 보인다. 운동신경 마비는 6개월이 지나면 평생 후유증이 되는 것이 대부분이다. 오래된 안면신경 마비는 얼굴의 노화와 안구건조, 시력저하 등의 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난다.

수술 후 회복력이 양호한 경우 성형 후 3개월 이내에 신경 손상으로 인한 감각 이상 현상이 자연 치유된다. 다만 피부가 민감하고 면역력이 약한 사람은 신경과 혈관의 회복력이 떨어져 후유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 한다.

힐링한의원 서향연 원장은 “성형 후 감각 마비가 온다면 1주일 단위로 회복 상태를 체크하고 1주일 이상 마비가 나아지지 않고 유지된다면 즉시 상담을 받고 치료를 받아야 한다. 이것이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고 영구적인 후유증을 남기지 않는 방법이다. 증상에 맞춰 신경과 혈관 재생을 도와주는 한약과 약침을 통해 복합적인 치료를 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esthealing.co.kr

연락처

힐링한의원
홍보팀
은보라
070-4337-31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