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사회복지직 공무원으로 진출 가능…출산 뒤 복직 어려운 여성들에게 인기 높아

뉴스 제공
에듀에버
2014-07-08 14:23
서울--(뉴스와이어)--얼마 전 시행된 지방선거의 화두는 단연 ‘복지’였다. 무엇보다 복지가 대세로 떠오른 시대다. 그에 반해 우리나라는 사회복지 인력이 아직은 많이 부족한 상태다. 이같은 사실은 사회복지사가 많이 필요하다는 것이고, 국가적으로도 사회복지사가 반드시 필요한 직업으로 변모했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다. 그 덕분에 취업준비생들이나 여성들에게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취득 시 직업적으로 안정성이 높다. 또한, 다양한 곳에서 정년 걱정 없이 경제활동을 할 수도 있고, 복지사업을 이끌어 갈 수도 있다. 이 때문에 40~50대 주부들도 사회복지사 자격증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사회복지사의 업무는 다양하다. 노숙자 보호 및 고령화에 따른 실버사업, 그리고 무엇보다 서민들에게 중요한 지역사회복지에는 사회복지사가 반드시 필요하다. 뿐만 아니라 자원봉사활동 및 복지시설의 운영 등의 업무에도 사회복지사가 필요하기에 앞으로 복지인력의 수요는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일단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공무원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사회복지직 공무원은 사회복지사 자격증 소지자에게만 응시자격이 주어지며, 그 때문에 경쟁률이 다른 직렬에 비해 비교적 낮다는 장점이 있다. 거기에 현 정부는 사회복지 인력을 늘리겠다는 발표를 한 바 있어 경쟁률은 더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현실이 반영돼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많은 학습자들이 학점은행제를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학점은행제는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일반 대학교 과정에 비해 수강료도 저렴하다는 것 또한 큰 장점이다.

에듀에버 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원하는 학습자들을 위해 1:1학습설계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전문상담원을 통해 자격증 취득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 받을수 있으며, 이를 통해 수강등록 시 최대 40%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에듀에버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www.everacademy.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듀에버 소개
에듀에버는 자격증/공무원 인터넷교육 전문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eduever.com

연락처

에듀에버
마케팅팀
김성수 대리
02-2626-5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