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에듀원격평생교육원, ‘복지 정책 확대 대비 자격증 취득과정’ 2학기 이벤트 진행

2014-07-10 11:43
광주--(뉴스와이어)--한국산업인력공단이 발간한 ‘2013년 국가기술자격 통계연보’를 보면 30대 후반의 경력단절 여성들이 취업을 위해 자격증 취득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한다. 전문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경력이나 나이에 상관없이 전문직으로 진출할 수 있어 전문 자격증 취득에 대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특히 현 정부에서 복지 정책을 확대할 가능성이 커짐에 따라 앞으로 사회복지사의 처우도 더욱 개선될 것이라는 예상이 돌고 있어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날 전망이다.

특히 사회복지사 2급 및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은 학점은행제를 통한 온라인 수강 및 학점이수를 통해 비교적 쉽게 취득할 수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취득하기 좋은 자격증으로 꼽힌다.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라 설립된 기관은 한 명 이상 사회복지사를 의무적으로 고용해야 하기 때문에 사회복지사는 고용 전망이 좋은 직업으로 꼽히고 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방법은 2급의 경우 전문 교육과정 이수를 통해, 그리고 사회복지사 1급은 시험을 통과해야 취득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전공필수 10과목과 전공 선택 4과목 이상을 이수하면 취득 가능하다.

특히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학점은행제를 통한 온라인 수강 및 학점이수를 통해 비교적 쉽게 취득할 수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취득하기 좋은 자격증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경기도가 추진 시행하는 보육 준공영제의 주요 내용으로 보육교사 수당제 도입과 보육시설 개선, 보육비 현실화를 시행 함으로써 향후 보육교사의 처우가 대폭 개선될 계획이며 이는 전국적으로 확산될 조짐이다.

학점은행제란 정식인가기관에서 학점을 취득하고 학위취득을 가능케 하는 제도이다. 하지만 학점은행제는 수강자가 꼼꼼히 체크하지 않을 경우 학위 취득에 실패하는 등 학습자 피해가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안전한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교육부장관이 인정하는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훈련기관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교육훈련기관 검색’ 메뉴를 이용하면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이젠에듀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에 대한 학점은행제 이용 신청자들이 크게 늘었다”며 “성공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다면 교육부가 정식 인가한 교육기관인지 확인하고, 학습관리와 수강혜택 등도 잘 살펴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또한 학점은행제 정식인가 기관인 이젠에듀원격평생교육원은 2014년 2학기 수강신청자 중 선착순 이벤트 대상자에게 수강료 50% 할인을 포함한 11가지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자격증 취득 및 취업 역량 강화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를 전문으로 양성하는 이젠에듀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부 평가인정 원격평생교육원으로 현재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전공필수과목을 포함한 28과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100%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어 따로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지만 시간을 내어 공부하기가 힘든 직장인이나 육아를 하는 주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철저한 학습관리로 학습자가 중도 포기하지 않고 학습할 수 있도록 멘토링 교수, 조교, 운영자가 학습자의 학습 설계부터 수료 및 취업까지를 책임지는 책임 서비스제를 실시해 학습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젠에듀원격평생교육원은 현재 2014년 2학기 수강생을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edu.ezenedu.com) 또는 전화(1688-7279)로 언제든 문의 가능하다.

이젠커뮤니케이션즈 소개
이젠커뮤니케이션즈는 경쟁사회에서 부단한 자기개발의 필요성과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져가는 가운데,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유비쿼터스 학습방법을 도입하여 양질의 교육 콘텐츠의 확보와 철저한 학습관리를 통해 평생교육사회의 믿음직한 동반자가 될 것 입니다.

웹사이트: http://edu.ezenedu.com

연락처

이젠커뮤니케이션즈
경영기획실
서일권 실장
070-4099-89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