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짜닷컴, 보육·사회복지 현장실습 특강 운영

- 보육실습, 미리 준비하고 나가세요

- 실습 성적 최고점을 받기 위한 가이드 역할

뉴스 제공
디웍스에듀케이션
2014-07-18 15:45
안양--(뉴스와이어)--보육교사 자격증이나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어려운 과목은 ‘현장실습과목’일 것이다.

이론교육과는 달리 실제로 현장에 나가서 활동해봐야 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두려움도 있고, 어떻게 해야 성적을 제대로 받을 수 있는지 막연하기 때문이다.

이는 대학에서 전공하는 학생들이나 보육교사교육원, 사이버평생교육원 등에서 학습하는 학생들 누구나 적용되는 이야기다.

최근 문을 연 민간자격증 사이트 ‘알짜닷컴(www.aalzza.com)’에서는 이런 실습자들의 어려움을 해소시켜 주고자 ‘보육실습일지작성법’과 ‘사회복지현장실습’ 특강을 개설해서 운영하고 있어 실습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보육현장을 이해하고 보육이론을 실제에 적용하는 보육실습과정은 4주라는 기간 안에 160시간을 수업해야 하는 만만치 않은 과정이고, 반드시 B학점 이상을 받아야만 하기 때문에 부담이 더욱 클 수밖에 없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문서로 작성되는 ‘보육실습일지’가 과목을 이수하는데 가장 중요한 작용을 한다.

사회복지현장실습도 상황은 비슷하다. 실습을 반드시 4주내에 해야 하는 것이 정해져 있지 않고 시간도 120시간이라는 점은 다르지만 이론을 실제로 활용해본다는 점에서는 보육실습과 다를바 없다.

‘알짜닷컴’에서 운영 중인 실습특강들은 실습일지를 올바르게 작성하는 방법을 전문가의 강의로 정리해 놓았다.

알짜닷컴 관계자는 “사회복지나 보육교사 수업을 진행하는 분들 중 실습일지 작성법에 대해 문의하는 경우가 많다.”며 “현재 운영 중인 실습특강과정은 실습을 준비하고 있는 수강생들이 실습에 나서기 전에 들으면 실제 실습에서 작성하는 실습일지 작성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알짜닷컴 사이트에서는 실습일지작성법 외에도 ‘각 영역별 모의수업’이나 ‘사회복지재무회계’와 같이 실제 보육교사나 사회복지사로 활동하고 있는 현장 재직자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강의들이 운영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oongangcyber.com

연락처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
전략기획실
김희찬 실장
02-538-83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