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여름휴가, 유럽 여행 시 이것만은 주의하자

- 자유나침반여행사, 유럽 여행객에게 여행 주의사항 공지

뉴스 제공
자유나침반
2014-07-28 10:00
서울--(뉴스와이어)--본격적인 여름 휴가철 시즌이 돌아왔다. 인천국제공항 측은 올해 하계 성수기 기간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는 여행객이 일 평균 약 7만 명으로 최다 여객 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했다. 특히 미디어의 영향으로 여름휴가를 유럽에서 보내기 위해 출국하는 사람이 많이 늘었다고 여행업 관계자는 말했다.

이처럼 유럽 여행객이 매년 늘고 있는 가운데, 여행에서의 사건, 사고 또한 늘고 있는 게 현실이다. 여행지에서의 사건,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준비해야 하는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 유럽전문여행사 자유나침반여행사(www.compassfree.com) 에서 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몇 가지 주의사항을 제안했다.

호텔 예약 대행 사이트 피해 급증

최근 유럽 자유여행객이 늘고 있는 가운데 저렴하게 여행을 하기 위해 호텔 예약 대행 사이트를 이용해 예약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하지만 동시에 호텔 예약 대행 사이트 이용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도 늘고 있다. 여행사를 통하지 않고 호텔을 예약하는 방법은 호텔 대행 사이트를 통해 예약하는 방법이 가장 쉽고, 편한 방법이다. 하지만 현재 그로 인한 피해에 대응할 방법이 마땅치가 않다. 일정이 변경되어 취소를 해도 환불을 거부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며, 여행지에 해당 숙소가 없는 경우, 예약한 호텔과 실제 이용하게 된 호텔이 다른 경우도 태반이다. 이러한 경우 대부분 해외에서 운영하는 해외 사업자라는 것을 악용해 환불을 거부하고 있는 것이다. 사업자의 주된 소재지가 외국에 있어도 국내에서 영업을 하는 경우에 공정거래위원회에 통신판매업으로 신고를 해야 하지만 호텔 예약 대행 업체들이 이러한 절차를 밟지 않은 채 영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러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국내에 법인을 가지고 있는 합법적인 여행사를 이용해 호텔예약을 진행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비행기 수하물 분실 대비

장거리 비행 시 경유를 하는 경우 수하물 분실은 종종 일어나는 사고이다. 수하물이 다른 비행기에 실리거나 경유지에 머물러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 당황하지 말고 분실 신고서를 작성한 뒤 접수번호와 항공사 직원의 연락처를 확인해 두는 것이 좋다. 분실된 수하물이 확인되면 여행객이 수령할 수 있는 곳으로 전달된다. 하지만 부득이하게 되찾지 못할 것을 대비해서 현금, 신용카드, 여권 등 중요 물품은 항상 본인이 소지하고 있는 것이 안전하다.

주요 관광지와 교통수단의 파업 및 공사 일정 파악

완벽한 여행의 첫 번째 조건은 여행일정에 차질이 생기지 않는 것이다. 그러므로 여행지의 주요 관광지 및 교통수단의 파업과 공사 일정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 특히 유럽은 관광지와 지하철의 파업이 빈번하고, 한 번 공사가 시작되면 길어지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여행사를 통해 여행을 간다면 담당자에게 미리 문의를 하는 게 좋고, 개별여행이라면 인터넷으로 여행지 사정을 미리 조사를 해보는 것을 권장한다.

자유나침반여행사 관계자는 이탈리아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객에게 로마의 명소인 트레비분수가 공사 중이라는 안타까운 소식을 전했다. 공사는 2015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여지며, 보수 공사 및 청소 등이 이유 때문이라고 한다. 이처럼 자유나침반여행사는 여행자에게 현지 상황과 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며, 더불어 모든 상품에 1억원 상당의 여행자 보험이 포함되어 따로 여행객이 가입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고 있다.

자유나침반 소개
가이드가 있는 자유여행은 자유나침반 여행사의 슬로건이다. 자유나침반은 국내 유일한 유럽 세미패키지 전문 회사로 자유여행과 가이드를 결합한 신혼여행, 가족여행, 배낭여행, 호텔팩, 에어텔 등을 판매중이다. 자유나침반은 2003년 시작하여 연간 3만 명의 현지가이드서비스를 실시했으며, 2005년에는 유럽박물관 음원가이드를 제작하였으며, 2009년에는 취리히 스위스관광정부와 함께 스위스 12개 도시 가이드음원도 녹음 제작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compassfree.com

연락처

자유나침반
지경환 대리
02-1644-48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