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여름방학 특집 무료 일일 방송캠프 실시

2014-07-31 13:44
서울--(뉴스와이어)--올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무료 일일 방송캠프가 열려 1% 방송리더와 미래 한류 스타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체험의 장이 되고 있어 주목된다.

이번 일일방송캠프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前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이하 한예진)이 주최/주관하고 (사)한국청소년방송단연맹과 (사)한국방송정보교육단체연합회 후원한다.

일일캠프 주최측인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 온라인 선착순 접수를 받은 이번 캠프는 방송예술인을 꿈꾸는 전국 고교생들이 대거 지원했다. 이번주부터 본격적으로 캠프가 진행되는 일일 방송캠프는 유명 현직 방송 관계자들의 특강 및 실기지도가 실시되지만 캠프비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7,8월 주요 캠프일정은 영역별로 다양하다. 이달 말 가장 먼저 열린 ▲MBC진짜사나이 한동우 촬영감독과 함께하는 촬영캠프(7월 28일~29일)와 ▲탤런트와 함께하는 연기캠프(7월 30일)에는 많은 청소년들이 참석해 미래의 꿈을 찾고자 했고 실습에 적극 임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외에도 ▲tvN 코리아갓 탈랜트 시즌2 우승팀 BWB의 크레이지쿄, Mnet 댄싱9 시즌1에서 왁킹댄서로 출연해 유명한 정시연과 함께하는 댄스캠프(7월 31일) ▲박미란 감독과 함께하는 무대디자인캠프(7월 31일) 등 미래의 아이돌과 무대디자이너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캠프도 연이어 열린다.

7월말에 그치지 않고 8월에도 풍성한 무료 일일 방송캠프가 1% 방송리더와 미래 한류스타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기다린다.

스마트폰 등으로 인해 UCC에 적극적인 청소년들이 좋아하고 자신의 스펙을 쌓는데 도움이 되는 ▲UCC제작의 노하우를 밝힌다 UCC제작캠프(8월 2일)를 비롯해 ▲KBS 영상디자이너 이수정과 함께하는 영상디자인캠프 (8월 4일) ▲우크라이나 출신의 세계적인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포코티로프 유진 (Yevgeni Pokotilov, Eugene)과 함께하는 메이크업캠프(8월 2일) 등도 열려 방송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진로에 도움을 주는 무료 캠프도 열려 흥미진진하다.

8월중 일일 무료 방송캠프에는 ▲쇼미더머니의 히로인 우탄과 함께하는 힙합캠프(8월 9일)를 비롯해 ▲방송작가이자 한예진 방송작가학과 손소영 교수와 함께하는 방송작가캠프(8월 12일~13일)까지 미래의 방송 작가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에게 작가로의 등용문 역할을 해줄 전망이다.

특히 8월 11일에는 ▲대한민국 공연제작의 신화라고 불리는 문미호 감독과 함께하는 공연기획캠프(8월 11일)가 열려 뮤지컬 제작자나 감독을 꿈꾸는 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게 된다. 물론 이 역시 무료 일일 캠프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MBN 최지인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아나운서캠프(8월 13일)를 비롯해 ▲노민우 대표와 함께하는 매니지먼트캠프(8월 16일) ▲카피라이터이자 한예진 광고제작학과 김경중 교수와 함께하는 광고캠프(8월 18일) 등 방송캠프 관련 모든 캠프가 고교 여름방학 기간인 7,8월에 집중된다.

마지막으로 우리에게 익히 잘 알려진 바비킴의 보컬 캠프도 열려 가수를 지망하는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선사한다(▲바비킴과 함께하는 보컬캠프: 8월 19일). 또한 ▲작가 류은규와 함께하는 사진캠프(8월 20일)를 비롯해 ▲영화 프로듀서 최선중과 함께하는 영화제작캠프(8월 21일)도 일일 무료캠프로 열린다.

방송 영화 등 모든 영역을 망라하는 이번 여름 무료 일일방송캠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예진 홈페이지(www.kbatv.org) 일일캠프를 통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또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캠프 진행 이모저모를 접할 수 있다. 한예진은 여름이나 겨울방학 기간에도 일일캠프를 계획하고 있어 향후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들을 캠프 일정을 미리 알아 두는 것도 좋다.

한편, 현재 한예진은 방송영상, 공연, 음악, 방송예술 등 전체 계열을 대상으로 2015 신입생 모집을 시작했다. 대표적인 학과로는 대표적인 학과로는 영화제작학과, 연기예술학과, 방송제작학과, 방송연출학과, 성우학과, 방송작가학과, 영상디자인학과, 영화제작학과, 공연기획·제작연출학과, 연예매니지먼트학과, 음향학과, 방송진행자학과, 실용음악학과, 힙합학과, 보컬학과, 미디·작편곡학과, 연예연기예술학과, 실용무용예술학과 등이 있다. 한에진은 실전에 강한, 실습위주의 교육을 실천하며 4년제 학사학위를 수여하고 있는 23년의 역사가 있는 방송·문화예술 인재양성에 특화된 교육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batv.org

연락처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홍보 문의
070-4400-3650

이 보도자료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