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교육일번지를 강타한 어린이 애니메이션
이런 세태 속에서 우리 아이에게 안심하고 보여줄 수 있는 영상물이 없을까하고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벅스바이블어드벤처 (이하 벅스바이블)”를 주목하는 것이 좋겠다.
교육적이면서도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일 뿐만 아니라 금상첨화로 영어교육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 바로 벅스바이블이다.
㈜CBSi는 미국 산타페 커뮤니케이션즈가 총 제작기간 10년동안 기획, 제작한 어린이 성경 애니메이션 대작 “벅스 바이블 어드벤쳐” DVD를 지난 7월 11일 출시했다.
벅스바이블은 미국의 산타페 커뮤니케이션즈가 기획과 제작을 맡고, 한국의 ㈜킴스컴이 공동 제작한 애니메이션으로, ‘핑크팬더’와 ‘아담스패밀리’로 유명한 마크 영과 ‘위니더 푸우’로 유명한 제프 홀더가 시나리오를 집필하여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스토리 구성 또한 매우 탄탄하다.
“곤충마을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곤충들의 모험 이야기”와 “성경 속 인물들의 이야기”를 에피소드 별 한가지 교훈적인 주제로 엮어내어 재미와 교훈을 모두 갖추고 있다는 평이다.
그 동안의 성경애니메이션은 교훈에만 치중한 나머지 아이들에게 외면 받아온 것이 현실이다.
반면 벅스바이블은 요즘 아이들의 구미에 맞는 캐릭터로 관심을 끌고 전세계인의 스테디셀러인 성경을 바탕으로 스토리를 구성했기에 아이들 인성교육에도 좋으며 영어더빙과 영어자막 선택을 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영어학습도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이다.
지난 7월 11일 출시 된 이후 1달만에 1,000명의 엄마들이 선택했다는 사실만으로도 벅스바이블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지난 7,8월 두달동안 여름을 뜨겁게 달구었던 벅스바이블 오프라인 이벤트는 대한민국 교육열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울 목동, 강남, 분당, 일산 지역에서 펼쳐졌으며, 그 관심 또한 매우 뜨거웠다. .
DVD 속 곤충캐릭터 의상을 입고 사진 촬영을 하는 곤충체험이벤트와 곤충 캐릭터 판박이 서비스는 무더운 여름 가족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해주었으며, 벅스바이블이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었다.
특히 벅스바이블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던 상영회의 열기는 실로 대단했다.
상영회가 열렸던 롯데백화점 분당점에서는 벅스바이블 행사장에 아이를 맡기고 쇼핑을 하는 부모님, 그 사이 DVD앞에 모인 아이들이 시간가는 줄 모르고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는 모습 등 여름 바캉스의 새로운 트랜드라는 이름이 붙여질 정도로 인기가 있었다.
또한 8월 11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SICAF)과 8월 19일시작된 고양국제어린이영화제(GICIFF)에도 참가한 벅스바이블은 세계적인 애니메이션과 어깨를 나란히 하였으며, 어린이와 부모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
벅스바이블은 성경애니메이션을 세상 속으로, 대중 속으로 나오게 하는 커다란 역할을 했다는 평과 함께 기독교 문화의 진보를 꾀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고 할 수 있다.
㈜CBSi는 벅스바이블 오프라인 이벤트를 8월까지 마무리짓고 9월부터는 벅스바이블 VHS 출시와 함께 어린이 문화공연, 출판사업으로 아이들과 부모들을 찾아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cbs.co.kr
연락처
벅스바이블 구입문의 : 02)2650-0550 / http://www.bugsbib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