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물정수기, 커피 추출력으로 특허 등록 ‘진정한 커피정수기’

- 경희대학교 실험 결과, 국내 정수기의 정수방식 중, 커피의 유효성분 추출력이 가장 뛰어나

- 작은 물입자로 인해 홍삼의 사포닌추출 특허 등 추출력에 대한 품질우수성 드러나

고양--(뉴스와이어)--국내 유일의 전기분해정수기로 유명한 한우물정수기(대표이사 강송식)가 커피로부터 유효 성분을 가장 많이 추출해는 정수기로 특허가 등록(특허 제 10-1413146호)됐다고 4일, 밝혔다.

2012년 경희대학교 생약학연구실에 의뢰하여 진행되었던 ‘정수 방식 차이에 따른 커피의 유효성분 추출함량 비교 분석실험’ 결과, 한우물정수기의 전해 약알칼리수가 역삼투압정수방식, 중공사막방식을 비롯한 4가지 정수 방식의 물 중에서 가장 높은 커피의 유효성분(항산화 폴리페놀)을 추출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이에 따라 작년 특허를 출원, 결국 지난 5월 특허청으로부터 특허가 등록되었다.

한우물정수기가 이러한 커피의 추출력으로 특허가 등록된 원인은 정수 방식의 차이점에 있다.

현재, 국내 정수기 시장은 정수 방식에 따라 크게 2가지로 구분된다. 대한민국 가정의 약 70% 이상에 보급되어 있는 역삼투압정수 방식과 그 외 중공사막 방식이 그것이다. 앞선 2가지 정수 방식의 경우, 물을 필터로 통과시켜 이물질을 걸러내는 역할에 충실한 반면, 한우물정수기는 필터로 걸러낸 물에 전기를 가하여 물을 전기분해하는 정수시스템으로써, 물의 전기분해 과정에서 물의 입자가 작아지고 미네랄이 풍부한 약알칼리수를 생성하기 때문이다.

한우물정수기는 2010년 9월에도 ‘홍삼으로부터 진세노이드 사포닌을 대량으로 추출하는 추출방법’으로 특허를 획득(특허 제 10-0980820호)한 바 있어, 음식의 원재료에 대한 뛰어난 추출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한우물정수기의 마케팅관계자는 “최근 커피정수기가 유행하고 있다. 하지만 단순히 정수기와 커피머신의 결합된 상품일뿐, 진정으로 커피정수기라 불려지기 위해서는 정수기가 생산해내는 물이 커피를 맛있게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우물정수기로 커피를 끓이게 되면, 무엇보다 커피의 깊은 향과 맛을 느낄 수 있어 진정한 커피정수기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www.hanumul.c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우물 소개
(주)한우물은 1985년 12월 창립하여, 모든 인류에게 유익한, 내 몸에 가장 좋은 물의 공급 이라는 기업사명을 바탕으로 정수기 단일아이템의 연구개발에 전념해온 정수기 전문 제조업체이다. (주)한우물이 생산하는 한우물정수기는 정수기사장의 90%이상을 차지하는 역삼투압정수방식과는 달리, 전기분해정수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특허권을 소유하고 있다.(특허 제 10-0419536호) 한우물정수기의 전기분해정수방식은 타사 정수방식의 물보다 물의 입자가 현저히 작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역삼투압정수방식의 물이 미네랄이 제거된 산성수를 생성한다는 사실과는 달리, 미네랄이 함유된 약알칼리성 물을 생성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한우물정수기는 인체에 대한 흡수가 빠르고, 음식물에 대한 용해력과 침투력이 우월하다는 경쟁우위를 바탕으로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식품의약국으로부터 정수기로는 세계최초로 의료기기(FDA Medical Device)로 등록되었다.(2002)

웹사이트: http://www.hanumul.co.kr

연락처

(주)한우물
마케팅부
임헌섭 팀장
031-931-085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