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졸 학력으로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할 수 있어

- 복지인력 증가 추세에 따른 사회복지사 확충

- 에듀에버 원격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 대표 교육기관

뉴스 제공
에듀에버
2014-08-14 10:30
서울--(뉴스와이어)--사회적으로 복지인력 증가 추세가 지속되면서 무엇보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입시 시즌이 되면 각 대학별로 사회복지 관련 학과의 경쟁률이 치솟는다. 그만큼 인기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는 것이다. 사회복지 관련 학과를 졸업했을 경우 별도의 시험없이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현재 우리나라 복지 분야는 정부의 복지지향적 정책기조와 맞물려 취업 수요가 많고 취업기관이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다. 저출산과 고령화는 자연스럽게 복지 인력을 요구하게 되어 현재의 복지 수요에 대한 전망은 오랜 시간 이어질 전망이다. 또한, 월급쟁이 회사원들의 불안정한 고용 현황도 사회복지사 자격증의 인기에 한몫 하고 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평생 직업을 가질 수 있는 전문성과 기대감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 평생자격증을 어떻게 취득해야 하는 것일까. 해답은 바로 ‘학점은행제’에 있다. 학점은행제는 학력에 따라서 취득 학점이 달라지는데, 전문대 졸업자의 경우 자택이나 직장에서 출석수업 없이 45학점을 취득하면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주어진다. 고졸 학력이라고 해서 불가능 한 것은 아니다. 고등학교 졸업자는 사회복지 또는 아동학 전공과목을 포함하여 80학점을 이수하면 전문대학 졸업 학력 인정과 동시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단기간에 전문대 졸업 학력도 인정받고 사회복지사 자격증도 취득하는 셈이다. 학점은행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이 되는데 자신의 성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다만,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택에서 쉽게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온라인이 더 효율적이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오프라인 보다는 온라인으로 자격증을 취득하는 사례가 더 많다.

에듀에버 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원하는 학습자들을 위해 1:1학습설계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전문상담원을 통해 자격증 취득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 받을수 있으며, 이를 통해 수강등록시 최대 40%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에듀에버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www.everacademy.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듀에버 소개
에듀에버는 자격증/공무원 인터넷교육 전문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eduever.com

연락처

에듀에버
마케팅팀
김성수 대리
02-2626-5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