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은행, 뮤지컬과 놀이로 배우는 어린이 금융교육 후원
남기섭 수은 수석부행장은 이날 오후 금융교육 뮤지컬이 공연된 수은 여의도 본점 대강당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한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회장 민상기 서울대 교수) 관계자들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어린이들을 격려했다.
남 수석부행장은 뮤지컬 관람에 앞서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금융지식을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오늘 공연을 준비했다”면서 “우리 꿈나무들이 미래 사회의 건강한 경제시민으로 커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다문화 어린이 등 초등학생 300여 명이 관람한 금융교육 뮤지컬 ‘어린이경제박사 재크의 신나는 금융여행’은 저축과 돈의 소중함, 합리적인 용돈쓰기 등의 내용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춤과 노래로 담아냈다.
이와 별도로 오는 9월부터 연말까지 10여 곳의 전국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다문화 대안학교 아동 300여 명을 대상으로 ‘수은 희망씨앗과 함께하는 생생 경제·금융 교실’이 개최된다.
ㅇ 수은이 후원하는 이 프로그램은 보드게임과 놀이형식으로 구성된 어린이 대상 금융교육강좌로, 전문강사가 직접 나서 용돈 관리와 수출·무역의 개념 등을 쉽고 재미있게 가르칠 예정이다.
한편, 수은은 매년 대기업을 지원해 거둔 수익 일부를 재원으로 한 ‘희망씨앗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정과 저소득계층 등 우리 사회 소외이웃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exim.go.kr
연락처
한국수출입은행
홍보실
공보팀장 박성윤
02-3779-60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