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조사원 혁신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 제공
국립해양조사원
2005-08-31 14:24
인천--(뉴스와이어)--국립해양조사원(원장 박종록)은 8월 29일 해양수산부에서 실시한 혁신우수사례경진대회 “베스트 프랙티스(Best Practice)를 찾아라” 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해양수산부 및 소속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한달동안 28건의 혁신사레를 제출받아 외부 전문가의 서면심사를 거쳐 5건을 선정, 발표회를 개최하였으며, 해양조사원이 “해저지형의 3차원 동영상제작 및 독도 해저 형상 규명”으로 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번 해양조사원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기존의 해양정보를 항해자 중심의 2차원적인 도면에서 3차원 동영상으로 제작함으로서 다양한 수요자들을 위한 맞춤형 해양정보 제공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번에 선정된 혁신사례는 9월중에 행정자치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의 혁신경진대회에 해양수산부를 대표하여 출품할 예정이다.

해양조사원 관계자는 “직원들이 활발한 혁신 제안, 업무프로세스 개선, 혁신실행 등 적극적인 혁신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위한 성공적인 혁신사례를 창출한 결과”라고 밝혔다.

해양조사원은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혁신활동에 더욱 최선을 다하여 국민들이 만족하는 해양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ori.go.kr

연락처

측량과 과장 황세열, 기술서기관 김용철 032-880-04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