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에버, 대세로 떠오르는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법 소개

- 교육부로부터 인가받은 교육기관인지 파악이 최우선

- 유보통합으로 영유아 보육서비스 개선

뉴스 제공
에듀에버
2014-09-02 14:15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정부는 복지정책을 확대하기 위해 ‘유보통합’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유보통합 이란, 어린이집(만 0∼5세)과 유치원(만 3∼5세)을 합치는 내용의 통합제도로서 영유아 보육서비스 시스템을 대폭 개선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이에 따라 보육교사 인력 확충은 물론 보육교사의 권위 또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런데다 작년에 정부가 제시한 청년·여성 고용율 70% 로드맵이 복지정책과 맞물려 보육교사 자격증에 대한 열기는 더 뜨거워질 전망이다.

특히, 9월 중에 발표될 보육제도 개편안을 살펴보면, 영아는 가정에서 돌보고 유아는 국·공립 어린이집에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며, 초등학생들의 돌봄 서비스를 방과 후 아동지원서비스로 전환하겠다는 것이다. 또한, 저소득층과 맞벌이 부부를 위한 영아종일제 돌보미 서비스를 확대하겠다는 방침도 밝혔다.

이 때문에 주로 경력이 단절된 많은 여성들이 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보이고 있지만, 원격 평생교육원을 선택할 경우 반드시 살펴봐야할 것이 있다. 바로 교육부로부터 정식 인가를 받았는지 여부이다. 아무런 정보없이 정식 인가를 받지 않은 교육원에서 수강을 하다가 피해를 볼수도 있다. 따라서, 광고에 유혹되지 말고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인가받은 평생교육원인지에 대한 여부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듀에버 원격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학력이 고졸인데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느냐는 문의가 많이 들어온다“며 ”고졸이어도 학점은행제를 통해 얼마든지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다. 전문학사 학위 취득 이후에 관련 과목을 수강하기만 하면 얼마든지 취득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러한 이유로 보육교사 자격증은 경력이 단절된 여성이나 중장년층에게 인기가 높은 편이다.

학점은행제를 통한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방법은 온라인수업(전공필수 7과목 + 전공선택 10과목)과 오프라인 수업(실습160시간)을 이수하면 된다. 에듀에버 원격평생교육원은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원하는 학습자들을 위해 1:1학습설계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전문 학습설계 담당자를 통해 자격증 취득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 받을수 있으며, 이를 통해 수강등록시 최대40% 할인 혜택까지 받을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에듀에버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www.everacademy.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듀에버 소개
에듀에버는 자격증/공무원 인터넷교육 전문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eduever.com

연락처

에듀에버
마케팅팀
김성수 대리
02-2626-5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