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 안양동안署와 MOU 체결

- 지역공동체 안녕 위해 양 기관 협력관계 유지

- 교육원, 경찰 교육복지 위해 장학혜택 지원도

뉴스 제공
디웍스에듀케이션
2014-09-02 18:18
안양--(뉴스와이어)--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신은희)이 안양시청과의 무상교육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안양동안경찰서(서장 이재술)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함으로써 명실상부 안양지역을 대표하는 교육기관으로 안양지역 평생교육의 장을 활짝 열어가고 있다.

지난 8월 27일 안양동안경찰서 2층 회의실에서는 ‘안양동안경찰서-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 업무협약식’이 개최됐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안양동안경찰서 이재술 서장과 경찰관계자 10명,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 신은희 원장과 교육원 관계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양 기관의 업무협약은 경찰서와 교육원이 힘을 모아 지역공동체의 안녕과 질서를 유지·보존하고, 교육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함으로써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평생교육의 장을 열어 가는데 상호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한다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즉 4대 사회악을 근절하고, 경찰의 전문성을 강화하며, 지역민들에게 교육의 장을 제공하는데 동안경찰서가 가지는 법 수호의 역할과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이 갖는 교육의 장점을 살려 시너지 효과를 얻어 낸다는 것이다.

이날 안양동안경찰서 이재술 서장은 “4대 사회악 근절을 위해 영상을 통한 홍보 등이 다수 이뤄진다. 이런 부분에서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이 갖고 있는 기술적 인프라는 공공기관이 갖는 부족한 부분을 해소하기에 충분하다고 본다”며 “사회악을 척결하고 제반 사회질서를 바로잡는데 양 기관이 상호 모자라는 것을 채워가면서 발전해 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재술 서장은 또 “이번 협약을 통해 경찰이 추구하는 기본적인 달성 목표를 증진시켜 나가는 한편, 경찰공무원들의 다양한 교육복지혜택도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 신은희 원장은 “안양동안경찰서가 전국에서 손꼽히는 대표적인 경찰서라는 부분에서, 함께 할 때 큰 힘을 낼 수 있을 것 같았다. 이번 협약이 두 기관의 긴밀한 관계형성과 상호 좋은 영향을 미치는 계기가 되어 양 기관이 발전하는데 디딤돌 역할을 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며 “경찰서와 교육원이 안양시민들을 위한다는 목적만을 바라보고 가면서 더 나은 경찰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우리 교육원이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UCC 홍보용으로 제작된 ‘4대 사회악 근절’ 동영상 시연이 있었다. 이 영상은 경찰서와 교육원이 협력해서 제작한 첫 영상으로 향후에도 지역공동체의 안녕을 위해 홍보동영상 제작에 협력해 나갈 계획이며, 교육원에서 운영 중인 교육과정에 대해서 경찰관계자 및 협력단체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장학혜택을 제공해 나갈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디웍스에듀케이션 소개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 원격 교육기관이다. 교육부 인가를 승인받아 학점은행제를 운영하고 있다.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는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학위취득은 물론이며,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유교사자격증, 방과후교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joongangcyber.com

연락처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
전략기획실
김희찬 실장
02-538-83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