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더파크 동물원, 中 충칭 동물원과 교류협약 체결
- 상호 희귀동물 교환과 사육사 파견 등 포괄적 교류 협력
- 부산·충칭 우호협력도시 5주년을 맞아 양 도시 교류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충칭동물원은 인구 3,000만명, 면적 8만2400㎢로 세계 최대 도시인 충칭시의 공립 동물원으로써, 세계적 희귀동물인 판다, 렛서팬더, 황금원숭이 등 약 350여종 3,500마리의 동물을 전시하고 있으며, 삼정더파크 동물원은 123종 1,200여마리의 동물을 보유한 부산 유일의 동물원이다.
양 기관의 교류는 우호협력도시 5주년을 맞은 부산시와 중국 충칭시 간의 협력확대의 일환으로 시작했으며, 그간 충칭시 파견공무원과 부산시 국제협력과의 교류 노력이 이번 협약으로 결실을 맺게 되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희귀동물 교환과 상호 전문가 및 사육사 파견을 통한 과학연구와 전시방법 개발 등의 분야에서 풍성한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정더파크 박상천 대표이사는 “동물원 개장을 힘들게 준비하는 과정에서, 유럽과 일본 등 다양한 동물원을 견학하면서 건축과 전시기법 등에 대하여 많은 정보를 얻어, 성공적으로 동물원을 개장할 수 있었다. 그러나 앞으로는 희귀동물의 확보와 다양한 연구를 통해 번식률도 높이고, 부산시민들이 전 세계에 자랑할 수 있을만한 동물원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중국뿐 아니라 여러 나라의 동물원과 교류협력 부문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amjungthepark.com
연락처
삼정더파크
기획홍보팀
박영호 사원
010-7110-688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