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MDI, 새로운 에너지 효율과 높은 정확도를 갖춘 소비자용 기압 및 Thermopile 센서를 위한 18비트 센서 신호 컨디셔너 ZSSC3218 출시

뉴스 제공
ZMDI
2014-09-10 16:14
독일, 드레스덴--(뉴스와이어)--드레스덴에 본사를 둔 에너지 효율적 솔루션 전문 반도체 회사인 ZMD AG (ZMDI)는 오늘, 선형화 및 교정 기능을 위한 통합된 24 비트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DSP)를 갖춘 첨단 18 비트 센서 신호 컨디셔닝 IC (SSC), ZSSC3218의 출시를 발표했다. 자동차, 산업, 의료, 정보 기술 및 소비자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솔루션의 세계적인 공급업체이며 다수의 수상경력을 보유한 ZMDI는 고급 센서 모듈용 신호 컨디셔너 IC 제품군을 확장하기 위해 ZSSC3218을 개발했다.

산업, 소비자 및 의료용 고해상도 응용 프로그램에 최적화된 이 센서 인터페이스 IC는 24 비트 DSP, 높은 정확도 증폭 및 18 비트의 정밀 ADC와 1mA의 전류 소모, 매우 낮은 20nA의 슬립 모드 전류 및 1.68 ~ 3.6V의 전원 공급 범위 등 배터리 구동 절전 장치를 위한 특별 기능을 결합했다. 또한 가장 낮은 전체 전류 소비를 보장하는 지능형 절전 과 내부 경보 및 차단 기능뿐만 아니라 저 잡음 출력 신호를 위한 내부 필터 옵션까지 보유하고 있다. 우수한 PSRR을 가진 내부 공급 조절기를 보유하고 있어 외부 버퍼 콘덴서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외부조건이 거친 환경에서 이 제품의 장점이 더욱 부각된다.

내부의 보정 알고리듬은 여러 번 프로그램이 가능한 신뢰도 높은 비휘발성 온칩 메모리에 저장된 계수를 특징으로 한다. 이 같은 알고리듬 방식을 통해 신호 상쇄, 민감성, 온도 및 비선형성에 대한 디지털 보상기법의 달성이 가능해진다. 프로그래밍은 ZMDI의 개발 키트에서 제공하는 PC 제어 캘리브레이션 소프트웨어와 ZSSC3218의 직렬 인터페이스를 통해 간단하게 이루어질 수 있다. 측정, 교정된 브리지 밸류는 디지털 출력 핀에서 I2C™(NXP의 상표) 또는 SPI로 제공된다. ZSSC3218은 또한 내부 센서로 측정된 수정된 출력 온도도 제공 가능하다.

잡음이 거의 없는 18 비트 출력 신호를 사용하므로, ZSSC3218을 사용하면 휴대용 네비게이션 또는 비상 호출 시스템을 위한 기압 고도 측정, 자동차 네비게이션을 위한 고도 측정, 하드 디스크 내부 압력 측정 및 기상 예보 장비 등을 포함한 고정밀 측정 시스템을 디자인할 수 있다. 또한 접촉하지 않고도 어떤 물체 또는 인체 온도의 측정을 가능하게 하는 Thermopile 센서를 적용할 수 있다. 휴대폰이나 태블릿 컴퓨터와 같은 모바일 제품들은 ZSSC3218의 높은 정밀도로부터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ZMDI의 제품 마케팅 매니저인 Michael Georgi는 “에너지 효율성이 ZMDI의 전문 분야이다. 차세대 제품을 위해 필요한 소형화된 형태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ZSSC3218을 고안했다. ZSSC3218은 Thermopile과 같은 절대 전압 센서뿐 만 아니라 저항성 압력 센서와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전용 MEMS 센서와 함께 스택 형태의 조립은 MEMS 기반 센서중 가장 높이가 낮은 form factor가 구현 가능하다. 새로운 응용 프로그램은 모바일 장치에서 Thermopile센서에 기반한 비 접촉식 온도 측정이다.”라고 설명했다.

▶ZSSC3218의 기능:
-Stacked die에 적합한 사각 형태
-넓은 작동 온도 범위: -40°C 에서 85°C까지
-정확도 : ±0.10% 풀 스케일 출력
-넓은 전원 공급 범위: 1.68 V부터 3.6 V까지
-낮은 전류 소모: 1mA, typical
-슬립 모드 전류: 20nA typical
-노이즈 없는 18 비트 출력 신호
-내부 온도 측정 및 신호 처리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하는 완전 보정된 디지털 출력 신호
-2V에서 최대 90dB에 이르는 PSRR

구입 및 가격
ZSSC3218은 현재 양산 중이며, 웨이퍼 본딩을 위한 다이 형태로도 제공된다. 다이, 샘플 및 웨이퍼는 ZMDI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ZSSC3218의 가격은 50,000개 단위당 0.89 유로 또는 미화 1.20달러이다.

이 보도 자료에 대한 URL은 다음과 같다:http://www.zmdi.com/news/press-releases-news/

페이스북 www.facebook.com/ZMDINT에서 ZMDI 추천하기
트위터 www.twitter.com/ZMDINT에서 ZMDI 팔로우하기
링크드인http://linkd.in/NiUwKx에서 ZMDI에 가입하기

ZMDI소개
Zentrum Mikroelektronik Dresden AG (ZMDI)는 자동차, 산업, 의료, 모바일 센싱, 정보 기술 및 소비자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반도체 솔루션의 세계적인 공급업체입니다. 이러한 솔루션은 고객들로 하여금 다양한 시장 및 모바일 센싱, 전원 관리 및 배터리 관리 부문에서 가장 에너지 효율적인 제품을 만들 수 있게 해 줍니다.
ZMDI의 본사는 50년 이상 동안 독일 드레스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에 걸쳐 320명 이상의 직원을 둔 ZMDI는 독일, 이탈리아, 불가리아, 프랑스, 영국, 아일랜드, 일본, 한국, 대만, 미국의 영업 사무소 및 디자인 센터를 통해 고객들에게 봉사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zmdi.com을 참조하십시오.

연락처

기업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담당 ZMDI 글로벌 디렉터
Daniel Aitken
전화 +001 438 288 36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