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풀소프트, 제주대학교 교육대학·HB네트웍과 ‘제주지역 정보 인재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초등 스마트 앱 S/W 전문인재 양성

- 초·중·고등 SW교육의 핵심 ‘컴퓨팅적 사고(Computational Thinking)’ 양성

- 교사용 스마트앱 SW연구 등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연구지원

뉴스 제공
원더풀소프트
2014-09-17 15:00
서울--(뉴스와이어)--원더풀소프트(대표 오현주)는 ICT(정보통신) 및 SW(소프트웨어) 산업을 선도할 정보 인재육성을 목적으로 17일 제주대학교에서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총장 허향진)과 HB네트워크(대표 오민혁)가 함께하는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제주대학교 김익상 부총장과 원더풀소프트 이금호 상무, HB네트워크 오민혁 대표가 함께 한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제주지역 초등 스마트 앱 S/W 전문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어 향후 제주지역 내 창의적 초등 정보 S/W교육(스마트앱) 프로그램 활동 및 추진의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교사용 스마트앱 SW연구 등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연구지원을 제주대학교 과학기술사회연구센터(박남제 연구센터장)와 상호협력하기로 하여 제주지역 ICT 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 인프라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원더풀소프트 서보성 교육사업 팀장은 “전세계 IT 방향성이 모바일로 압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 우리나라 역시 미래 성장동력을 소프트웨어에서 찾고 있다. 이번 모바일 특화형 SW 인재양성 MOU를 통해 제주대학교를 비롯한 제주지역은 가장 미래 지향적인 교육 과정을 선도하는 지역이 될 것이며, 엠비즈메이커(m-BizMaker)솔루션은 정부가 주도하는 초·중·고등 SW교육의 핵심인 컴퓨팅적 사고(Computational Thinking)를 양성하는 최적의 도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원더풀소프트 소개
(주)원더풀소프트는 비즈니스용 소프트웨어를 설계 및 개발하는 최첨단 기술과 도구를 연구개발하여 제공하고, 가장 과학적인 개발방법론까지 교육 및 컨설팅 해드리는 SW생산기술 전문기업이다. 지금까지 소프트웨어 기술은 Coding이란 낡은 틀에 갇혀, 기술 그 자체부터 많은 구조적 문제를 안고 있었고, 사회적 역할도 제대로 해오지 못했다. 원더풀소프트는 이런 인류 공통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혁신적 원천기술을 자체 개발하여, 소프트웨어 개발과 사용 문화에 혁명적인 변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엠비즈메이커 교육솔루션: http://academy.mbizmaker.com/ups/academy/index.htm...

웹사이트: http://www.mbizmaker.com

연락처

(주)원더풀소프트
팀장 이성훈
02-380-70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