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 한국의학연구소, 2014년도 연구목적사업 협약식 개최

- 건강검진과 U-헬스케어분야의 연구과제도 선정

- 의학 분야 조사연구사업의 활성화 추진

뉴스 제공
한국의학연구소
2014-10-01 10:56
서울--(뉴스와이어)--종합건강검진기관 KMI 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이규장, 이하 KMI)는 30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KMI 한국의학연구소 재단본부에서 ‘2014년도 KMI (재)한국의학연구소 연구목적사업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MI는 올해 보건복지부 정책추천과제와 자체 인터넷 공모를 통해 선정된 총 8건의 연구과제에 대해 총 1억 6천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하고 의학 분야 학술연구를 위한 연구 사업을 수행한다.

▲당뇨병 환자들을 위한 사회적 지원 사업 개발방안 ▲모노크로탈린으로 유도된 폐동맥고혈압백서에서 Sildenafil 치료효과와 최적 진단 지표 개발 ▲젊은 연령군에서 대장신생물의 유병률 ▲허벅지 둘레가 대사증후군에 미치는 영향 ▲건강진단 결과서 디자인(어플리케이션, 전자메일, 홈페이지 및 문서)을 위한 결과설명 로직 및 콘텐츠 개발 ▲모바일 헬스케어 중재기법이 체중감량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기 위한 빅데이터 기반 연구 ▲그람 음성균에서 콜리스틴 heteroresistance 분포 및 특성 연구 ▲건강검진 수검 및 종류별 수검여부의 결정요인 등 기초의학분야부터 건강검진과 U-헬스케어(ubiquitous healthcare)분야까지 다양한 연구과제가 선정되었다.

KMI는 질병의 조기발견 및 치료를 위한 건강검진사업, 의학 분야의 조사연구 사업, 의학정보수집 및 질병예방의 계몽사업, 취약계층 무료검진 등 대외적인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해오고 있으며, 특히 2008년부터 시작된 연구목적 지원 사업을 통하여 2014년까지 총 17억여 원의 연구비가 지원되었고, 그 결과 SCI(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급 논문 등 국내외로 많은 성과를 내었다.

KMI 이규장 이사장은 “이번 연구 사업에 선정된 연구들도 좋은 성과를 내서 의학 연구 분야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하면서 의료보건 분야의 연구 독려와 지속적인 조사 연구 활성화 기여에 뜻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mi.or.kr

연락처

(재)한국의학연구소
홍보부
윤민선
02-3702-91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