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진, 음향감독부터 배우,성우까지 실력파 교수 대거 임용

2014-10-02 12:58
서울--(뉴스와이어)--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前 한국방송예술진흥원, 한예진)이 최근 방송예술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실력파 교수진을 대거 임용했다.

1992년 설립이후 23년간 ‘현장에 바로 투입되어도 손색없는 실전에 강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방송, 공연, 음악계 전문가를 양성해온 한예진은 이번 2014년 2학기부터 현장에서 직접 활동하고 있는 배우 진수현, 성우 이규화, 무용수 안효민, 음향감독 문금주 등 실력파 교수진을 대거 임용해 현장 연계성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예진 연예연기예술학과 교수로 임용된 배우 진수현은 1996년 뮤지컬 ‘마지막 춤은 나와함께’로 데뷔하여 ‘뮤지컬 ‘미남이시네요’, ‘궁’, ‘하드락 카페’, ‘토요일 밤의 열기’, ‘정인’, ‘동숭동연가2’, ‘가스펠’ 등 다양한 작품에서 열연을 펼쳐 대중에게 실력파 배우로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연기 경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한예진 연예연기예술학과 학생들에게 실전감각을 전수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새롭게 임용된 한예진 실용무용예술학과 안효민 교수는 동방신기 메인 무용수와 태티서 ‘Twinkle’ 뮤직비디오 출연은 물론 손담비 db Rider 메인 무용수, 이효리 1집, 2집, 2.5집 총 안무 편집, 에픽하이, 현영 안무 및 메인 무용수 활동 등 화려한 이력을 갖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안효민 교수는 자신의 현장 경험을 토대로 한예진 실용무용예술과 학생들에게 창의적 안무기획 능력을 전수하고 공연예술계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예정이다.

음향학과에는 前 KBS 홀 팀장, 음향감독 문금주 교수가 임용됐다. 2005년 한국방송대상 음향부분 수상, 2008년 KBS 연예대상 시상식 공로상 등의 수상경력을 자랑하고 있는 문교수는 현재 2014 인천 아시안게임 음향감독으로 활약하고 있어 한예진 음향학과 학생들에게 음향장비와 사운드 디자인, 레코딩 실습 등 실전 기술을 전수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영화 ‘X-파일-TV 시리즈’ 멀더 목소리 역, 애니메이션 ‘드레곤볼’ 야무치 목소리 역과 그밖에 로보캅3, SBS 사랑의 천사 웨딩피치, KBS 헤라클레스, 화성인VS화성인의 목소리 출연으로 대중에게 익숙한 이규화 성우는 앞으로 한예진 성우학과 KBS 이윤선, 이태경 교수와 함께 발성과 발음, 호흡, 연기까지 전문 성우 양성을 위한 전문 교육에 힘쓰기로 해 주목 받고 있다.

최근에는 시청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1박2일을 비롯해 해피투게더 등 인기예능 프로그램을 기획한 장본인이자 다수 예능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외주제작사 ㈜박스미디어의 대표이사인 KBS 박해선 前 예능국장이 한예진 명예학장으로 취임해 현장연계형 실습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예진의 대표적인 학과로는 방송제작학과, 방송연출학과, 영화제작학과, 방송진행자학과, 성우학과, 연예연기예술학과, 방송작가학과, 영상디자인학과, 실용음악학과, 힙합학과, 보컬학과, 미디·작편곡학과, 실용무용예술학과, 공연기획·제작연출학과, 연예매니지먼트학과, 분장학과 등이 있다. 한예진은 실전에 강한, 실습위주의 교육을 실천하며 4년제 학사학위를 수여하고 있는 23년의 전통의 방송예술에 특화된 교육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batv.org

연락처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홍보대행 위너스피알
정영수
070-4400-3650

이 보도자료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