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진 성우학과 김현욱, 대원방송 성우 공채 합격

2014-11-03 08:16
서울--(뉴스와이어)--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前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이하 한예진) 성우학과 김현욱(11학번)이 대원방송(주) 5기 전속 성우 공채시험에 합격해 화제다.

김현욱은 지난 9월19일부터 10월2일까지 접수를 받은 대원방송(주) 5기 전속 성우 공채시험에 지원했으며, 1,2, 3차 실기테스트와 최종 면접을 거쳐 최종 3명을 선발하는 남자 성우 공채시험에 합격했다. 남자 성우 최종면접에는 마지막 다섯명이 선발되었는데 한예진 성우학과 박기진(07학번)학생도 그 안에 포함되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등 한예진 성우학과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대원방송은 한국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콘텐츠 기업으로 1987년 국내 최초 TV애니메이션 ‘달려라 하니’, ‘영심이’ 등 창작 애니메이션 제작을 시작으로 현재 3D 애니메이션 제작은 물론 극장용 애니메이션을 자체 제작하여 해외에 수출하면서 영화, 전시, 공연 기획전을 통해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어 성우를 지망하는 학생들에게 꿈의 직장으로 자리 잡은 곳으로 이번 합격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김현욱은 “한예진 성우학과 교수님을 멘토로 삼아 열심히 연습한 결과 좋은 성과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공채 시험에 최종합격한 만큼 앞으로 전문 성우로서 열심히 활동하여 후배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고, 방송국에서 후배들을 꼭 만나고 싶다”고 밝혔다.

KBS 성우이자 한예진 성우학과 전임교수인 이태경교수는 “김현욱 학생은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 연습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며, “한예진 성우학과에서는 학생들의 잠재력을 이끌어 내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는 만큼 앞으로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본다” 고 전했다. 또 “학생들에게 현장 감각을 심어주기 위해 지난여름에는 KBS 장민혁, 문선희 성우, MBC 정재헌 성우 특강을 진행했으며, 오는 11월 17일에는 KBS 안소연 성우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예진 성우학과는 성우 실습실, 녹음부스, 예행 연습실, 성우 레코딩 스튜디오, 방송진행 실습실 등 완벽한 교육시설을 갖추고 있는 가운데 KBS 성우 이윤선, 이규화, 이태경, 나지형 교수를 중심으로 발음과 발성, 호흡, 연기, 더빙, 녹음 뿐만 아니라 공채 시험 스터디 등을 통해 전문 성우를 배출해내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영화 ‘X-파일-TV 시리즈’ 멀더 목소리 역, 애니메이션 ‘드레곤볼’ 야무치 목소리 역과 그밖에 로보캅3, SBS 사랑의 천사 웨딩피치, KBS 헤라클레스, 화성인VS화성인의 목소리 출연으로 대중에게 익숙한 KBS 이규화 성우가 전임교수로 임명되어 학생들을 위한 방송현장실습 커리큘럼과 함께 전문적인 실기교육이 이뤄지고 있어 앞으로의 성과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batv.org

연락처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홍보대행 위너스피알
정영수
070-4400-3650

이 보도자료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