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회 테크마니아 페스티벌, 11~12일 최초로 대구서 개최

- 기술마니아들의 참여형 축제, 세대공감 기술축제

2014-11-12 09:49
서울--(뉴스와이어)--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한국산업기술미디어문화재단이 공동 주관하는 기술동아리들의 참여형 축제인 ‘제 8회 테크마니아 페스티벌’이 11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대구 EXCO에서 개최된다.

산업기술주간(11.11일~13일)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뿐 아니라 온가족이 참여하는 올해 마지막 세대공감 기술축제로, 주요경기와 즐길거리, 참여거리 등 다채롭게 꾸며진다.

특히 이번 행사는 대구지역에서 최초로 개최되어 지역의 기술마니아들은 물론, 지역민들이 참여하여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선보인다.

이번 테크마니아 페스티벌의 대회 종목은 ▲ 로봇 격투, 마라톤 경기 ▲ 레고 씨름 대회 등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선수, 지도교사 등 5백여명의 스텝과, 일반 관람객 등 총 1,000여명 참여한다.

또한 경진대회 종목 이외에도 국산 개발된 기술교구재(KIT)가 시범 시연되며, ‘아빠의 영웅’ 로봇 태권 V 영화와 ‘우리 기술, 우리 3D 영화’ 넛잡, 의궤 상영, F1 모형자동차를 활용한 3D 프린터 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선보인다.

또 대구 MBC와 함께하는 라디오 키트 제작, KBS 애니월드와 함께하는 ‘상상 속의 미래 기술’ 만화 공모전, 레이싱·헬기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체험 및 참여거리도 마련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한국산업기술미디어문화재단의 오영교 이사장은 “올해 8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가 대구 지역에서 최초로 개최되어 지역의 기술마니아들의 폭넓은 교류와 선의의 경쟁을 통해 산업기술 마니아 문화를 확산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고 밝혔다.

한국산업기술미디어문화재단 소개
산업기술과 관련한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제공과 산업기술정보의 수집, 구축, 서비스등의 사업을 통하여 산업기술 지식정보의 확산과 기술문화 형성에 기여하기 위하여 설립된 재단법인입니다.

첨부자료:
테크마니아(별첨자료).hwp

한국산업기술미디어문화재단: http://www.kimac.or.kr
산업방송 채널i: http://www.chi.or.kr

연락처

한국산업기술미디어문화재단
사업개발팀
전선영 과장
02-2132-043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