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티아, 최고의 한글 인식률 갖춘 명함인식 솔루션 출시

- CRM, 그룹웨어 등과 손쉽게 연동 위해 웹 표준 SOAP API 제공

- 세계적인 OCR 기술 선도기업 러시아 ABBYY사의 OCR엔진 기반

뉴스 제공
레티아
2014-12-04 09:10
서울--(뉴스와이어)--OCR(광학문자인식) 솔루션 전문기업 ㈜레티아(www.retia.co.kr 대표 김준호)가 새로운 서버 기반의 명함인식 솔루션을 출시한다.

㈜레티아는 세계적인 OCR 기술의 선도기업 러시아 ABBYY(애비)사의 한국 파트너로, 한국어 명함의 논리적 구조와 정보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고 ABBYY사의 OCR 엔진에 대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레티아 명함인식 서버’ 소프트웨어를 구현했다.

스마트폰에서 구동되는 클라이언트 앱 기반의 명함인식과는 달리 ‘레티아 명함인식 서버’는 ABBYY사의 서버 기반 OCR 엔진 성능을 최대로 활용하여, 자체 비교 테스트 결과 ‘레티아 명함인식 서버’가 가장 우수한 것으로 나타나 한국어 명함인식률이 업계 최고 수준으로 확인됐다.

‘레티아 명함인식 서버’는 안드로이드, iOS 등의 스마트폰 앱과 연동을 위해 웹 표준 기반의 SOAP API를 제공한다. 또한 CRM, 그룹웨어 등의 업무 시스템과도 SOAP API를 통해 연동을 쉽게 구현할 수 있다.

그동안 명함인식 엔진은 안드로이드, iOS 등 플랫폼마다 각각 개발되어 왔기 때문에 인식 성능의 개선과 플랫폼 별 안정화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고, 또한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iOS 8등 최신 OS가 출시 때마다 버전 호환성에 대한 우려가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

‘레티아 명함인식 서버’는 이런 클라이언트 명함인식 엔진의 단점을 극복하는 서버형 명함인식 솔루션으로, 명함인식 엔진의 성능 개선이 용이하고 앱 재배포나 변경없이 개선된 성능을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사용자가 항상 최신 업데이트된 같은 버전의 앱을 사용하는 것과 같다.

레티아의 김준호 대표는 ‘레티아 명함인식 서버’에 대해 “OCR 및 폼 인식 분야에 월드베스트 솔루션으로 인정받는 ABBYY의 OCR 기술과 레티아의 한국어 OCR 노하우가 결합된 최고의 시너지를 경험할 수 있다” 라며, 연내에 일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되는 무료 명함인식 앱 ’로즈명함인식’도 오픈 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레티아 명함인식 서버’ 및 ‘로즈명함인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레티아 홈페이지(http://www.retia.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레티아 소개
㈜레티아는 OCR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써, 러시아 ABBYY사의 OCR, ICR, 모바일 기술 제품을 국내 독점 공급하고 있으며 삼성SDS, LG전자, 녹십자, 신도리코, 신한은행, 특허청, 포스코,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조폐공사, 한국후지제록스 등에 OCR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러시아 ABBYY사 소개
ABBYY는 1989년 모스크바에 설립된 러시아 회사로 언어, 광학 문자 인식 및 데이터 캡처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공급업체이다. 독일, 영국, 미국, 캐나다, 우크라이나, 사이프러스, 호주, 일본과 대만에 지사가 있고, 전세계 약 1,200명의 직원이 150여개국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미국, 러시아, 호주 등의 정부에서 이 회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캐논, EMC/Captiva, MS, HP, 삼성전자 등에서 기술 라이선스를 사용하고 있고, 엡손, 후지쯔, 후지제록스, 도시바 등 세계 최고의 장비업체에 기술이 탑재되어 전세계에 제공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etia.co.kr

연락처

(주)레티아
홍보마케팅팀
안수현 팀장
070-4323-33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