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여성단체協, ‘여성단체 사업평가 및 여성대회’ 개최

- 이필운 안양시장 취임으로 4년 만에 재개최

-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 여성대회 물품 및 홍보지원

뉴스 제공
디웍스에듀케이션
2014-12-08 16:12
안양--(뉴스와이어)--지난 11월 21일 안양실내체육관 농구장에서는 ‘2014 안양시 여성단체 사업평가 및 여성대회’가 40여개의 여성단체 회원 2,000여명과 많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진행된 행사에는 이필운 안양시장, 천진철 안양시의회 의장, 이석현 국회 부의장, 새민련의 이종걸 의원, 새누리당 심재철 국회의원, 강득구 도의회 의장을 포함한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가해서 여성대회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특히 이번 행사는 최대호 전 안양시장 시절 잠시 중단되었던 대회를 이필운 안양시장이 취임하면서 부활시킨 행사라 많은 안양시 여성단체의 강력한 호응을 얻어 낼 수 있었다.

이날 최정숙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여성들의 사회적인 역할이 과거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는 지금 여성은 이 사회를 이끌어가는 원동력이다.”고 강조하고 “오늘은 1년에 한번 있는 안양여성들만을 위한 자리이다. 오늘 하루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1년을 마무리하는 보람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깨끗한 변화 더 좋은 안양’을 위해 안양시는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여성들의 사회참여가 많아진 만큼 안양시 정책을 추진함에 있어 여성들의 관심과 힘이 큰 뒷받침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고 정책에 대한 관심을 당부하며 “2015년에도 여성을 위한 안양시가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개회식에 앞서 여성단체와 여성 개인들에 대한 시상식이 있었다. 모범단체로 한국자유총연맹안양시지부 여성회(회장 김현숙)와 안양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대장 박현순)가,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 임영자씨를 포함한 18명이 개인표창을 수상했다.

안양에 거점을 두고 있는 교육부인가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은 이날 지역행사에 참여, 현재 교육과정 중 하나인 홈바리스타과정에 대한 무료수강권과 함께 커피머신, 거품기 등 60여만원에 해당하는 상품 3개를 지원하고, 행사진행에 대한 지원에도 함께 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 김영성 이사장은 “안양여성대회가 4년여라는 공백기를 거쳐 다시 개최되게 되었다는 것은 여성들의 권익차원에서 반가운 일이라 생각한다.”며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이 안양으로 이전하고, 안양시 및 동안경찰서 등과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해 가고 있고, 그 중심에 여성들이 있기에 오늘 행사에 적극 참여하게 되었다. 오늘 대회가 안양시 여성단체들의 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이끌어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을 것 같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를 통해 개인자격으로 시장표창을 받은 유공여성들은 다음과 같다.

임영자(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 서동춘(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 전명화(안양시새마을부녀회), 박남숙(한국부인회 안양시지회), 김자호(전국주부교실 안양지회), 이승복(대한적십자사 안양지구협의회), 김점순(한국자유총연맹 안양시지회 여성회), 김영숙(안양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김은배(안양여성자원봉사회), 이영옥(안양여성서예가협회), 김정희(어머니안전지도자회), 조영희(안양여성자전거회), 최윤희(안양남부새마을금고부녀회), 이선자(고향을생각하는주부들의모임), 허현미(바르게살기운동안양시협의회 여성회), 이은경(안양시예절강사회), 이영미(만안녹색어머니회), 노영숙(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안양시지부 여성회).

디웍스에듀케이션 소개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 원격 교육기관이다. 교육부 인가를 승인받아 학점은행제를 운영하고 있다.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는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학위취득은 물론이며,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유교사자격증, 방과후교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joongangcyber.com

연락처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
전략기획실
김희찬 실장
02-538-83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