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아나운서 이미선,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전임교수 임용

2014-12-11 11:40
서울--(뉴스와이어)--KBS 아나운서 이미선이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前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이하 한예진) 방송진행자학과 전임교수로 임용됐다.

이미선 교수는 김범수 교수, 윤영미 교수에 이어 방송진행자학과 전임교수로 임용되면서 전문 방송인 양성을 위해 특화된 교육을 펼쳐오는 한예진 재학생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말을 잘 하는 것이 방송을 잘 하는 건 아니다’라고 강조하는 이미선 교수는 자신만의 방송철학으로 36년을 걸어왔던 진정한 방송인으로 정평이 나있다.

1987년부터 아나운서의 길을 걸어왔던 이 교수는 2007년 한국방송대상 ‘올해의 방송인’ 아나운서 상을 수상하였고, 한국어 연구부 라디오 차장 및 KBS 아나운서부 부장을 역임하였다. 이 교수는 36년간의 아나운서 경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열정적인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한예진에 따르면 이미선 교수 이외에도 방송진행자학과에는 SBS 공채 8기 아나운서 김범수 교수, KBS 아나운서 김병찬 교수 등 현재 현장에서 활약 중인 실력 있는 교수진이 포진되어 있어 시청자와 청취자와 교감할 수 있는 방송인 양성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예진의 방송진행자학과는 진정한 방송인재를 배출해내기 위해 아나운서 공채 실전 준비, 뉴스 실습, 생방송 실습을 중점으로 한 수업방식을 통해 실전에 바로 투입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현직에서 캐스터 및 리포터 등으로 활약하고 있는 졸업생 인터뷰를 통해 그 의의가 더해져가고 있다.

그 외 한예진에서는 방송무료체험학교, 고교방송캠프, 일일방송캠프 및 아나운서,리포터 경연대회 등을 연 1회 이상 직접 주최하여 방송예술분야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대한민국 방송인재를 배출해나가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는 교육기관으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실무중심 교육으로 방송예술 인재를 양성하는 한예진은 현재 2015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대표적인 학과로는 방송진행자학과, 방송제작학과, 방송연출학과, 영화제작연출학과,방송연예연기학과, 뮤지컬학과, 실용무용학과, 실용음악학과, 보컬/싱어송라이터학과, 미디작/편곡학과, 힙합(RAP)학과, 방송음향학과, 연예매니지먼트학과, 방송대본시나리오창작학과, 성우/내레이션학과, 공연기획제작과 등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예진 홈페이지(www.kbatv.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kbatv.org

연락처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홍보대행
위너스피알
정영수
070-4400-3650

이 보도자료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