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가정진흥원, ‘우수 이혼전후상담 건강가정지원센터’ 25개 기관 선정

2014-12-18 09:00
서울--(뉴스와이어)--(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원장 이은희)은 전국 25개 건강가정지원센터를 ‘우수 이혼전후상담 건강가정지원센터’로 인증하고, 현판을 제작하여 배포한다.

이혼전후 상담은 이혼위기가족의 문제예방과 정책적 지원을 위해 전국의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이혼전후 상담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2013년도부터 ‘우수 이혼전후상담 건강가정지원센터’를 인증하고 있다.

선정기준은 상담인력의 전문성, 이혼전후상담사업의 추진현황, 유관기관연계 등을 고려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2013년 처음 시작되어 2014년도까지 25개 기관이 인증을 받게되었다.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은희 원장은 “우수 이혼전후상담 기관으로 인증된 건강가정지원센터의 증가로 더욱 향상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 이혼 후 부모역할 정립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재, 전국 151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이혼전후가족의 적응 및 문제해결을 위해 이혼전 부부관계진단과 부부상담, 한부모가족지원 프로그램 및 자조모임, 재혼가족지원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는 전국 건강가정지원센터의 사업을 관리하고 있다.

이혼전후상담을 비롯한 가족상담을 원할 경우에는 건강가정지원센터 대표번호 1577-9337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소개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가족정책개발의 필요성 증대 및 전문적인 사업기관요구에 따라 전국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전문적·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2011년 8월 중앙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새롭게 개원하였다. 건강한 가정생활의 영위와 가족의 유지 및 발전, 가족구성원의 복지증진, 다문화가족 지원 및 다양한 가족의 역량강화 등에 역점을 두고 전국의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중앙관리기관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가족정책 및 사업의 개발과 지원, 가족사업 종사자 및 전문인력 교육훈련, 가족친화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컨설팅,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를 통해 일-가정 양립이 가능한 가족친화사회문화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http://blog.naver.com/hhfc10/220212956171

웹사이트: http://familynet.or.kr

연락처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사업기획팀
허지은
02-3140-2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