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가정진흥원, 장애아가족양육지원사업 수기집 발간

2014-12-18 10:00
서울--(뉴스와이어)--(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원장 이은희)은 2014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 수기집을 발간하였다.

지난 2012년도부터 시작되어 세 번째로 발간된 이번 수기집은 장애아돌봄 서비스를 이용하는 양육자와 장애아돌보미를 대상으로 수기공모전(9월15일~10월17일)을 통해 출품된 작품 중 18편이 수록되었다.

수록 작품에는 이용자들이 장애아가족양육지업사업 서비스를 이용하며 느낀점 및 돌보미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가족지원사업의 효과와 실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 담겨있다.

특히, 포항시건강가정지원센터의 조해영(이용자)씨는 서비스 이용으로 인한 가족분위기의 전환과 서로에 대한 이해의 증가로 보다 발전적이고 건강한 가족이 되었다는 따뜻함으로 수기공모전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은 장애아를 둔 가정에게 장애아동 돌봄서비스 및 휴식지원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전국가구평균소득 100% 이하 가정 중 18세 미만의 장애아(1급~3급)와 거주를 함께하는 가정이면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휴식지원프로그램은 소득과 장애등급에 상관없이 18세 미만의 장애아와 거주하는 가정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본 사업은 보건복지부 위탁사업으로 (재)한국건강가정가정진흥원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현재 17개 시·도의 18개 기관에서 3,000명의 장애아동이 돌봄서비스를 지원받고 있다.

본 수기집은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소개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가족정책개발의 필요성 증대 및 전문적인 사업기관요구에 따라 전국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전문적·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2011년 8월 중앙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새롭게 개원하였다. 건강한 가정생활의 영위와 가족의 유지 및 발전, 가족구성원의 복지증진, 다문화가족 지원 및 다양한 가족의 역량강화 등에 역점을 두고 전국의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중앙관리기관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가족정책 및 사업의 개발과 지원, 가족사업 종사자 및 전문인력 교육훈련, 가족친화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컨설팅,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를 통해 일-가정 양립이 가능한 가족친화사회문화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http://blog.naver.com/hhfc10/220212958766

웹사이트: http://familynet.or.kr

연락처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사업기획팀
허지은
02-3140-2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