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가정진흥원, 다문화가족을 위한 쌀 전달식 열어

- 연말까지 4개 거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통해 지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문화가족에 LG전자서 기증받은 ‘쌀’ 4,000kg 배송

2014-12-23 15:11
서울--(뉴스와이어)--(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원장 이은희)과 지역 다문화가족지원센터(대표거점 4개소 ‘서울·경기·전남·제주 거점센터’ 선정)는 23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소재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다문화가족을 위한 ‘쌀’ 전달식을 개최하였다.

‘쌀’ 전달식은 우리 사회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사회통합을 위한 나눔 행사의 일원으로 지난 15일 진행된 LG전자 측의 쌀 기증으로 시작되었다.

이번 ‘쌀’ 기증을 통해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거점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쌀 지원이 필요한 다문화가족을 선정하여 전달할 계획이다.

따뜻한 손길이 더욱 필요한 겨울, 이번 다문화가족을 위한 ‘쌀’ 기증을 계기로 다문화가정에 훈훈하고 넉넉한 연말 마무리가 이루어지길 기대하며, 다문화가족을 위한 다양한 사회계층의 나눔과 관심이 확대되길 기대한다.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은희 원장은 “LG전자 측에 감사의 뜻을 다시 한번 전하며, 다문화가정에 전달되는 사회적 선물이니만큼, 더욱 많은 관심과 지원이 요구되는 다문화가정에 전달할 것” 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지역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지원하고 다문화가족을 두텁게 할 다양한 사회적 소통과 나눔을 확대할 것”이라는 뜻을 전했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소개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가족정책개발의 필요성 증대 및 전문적인 사업기관요구에 따라 전국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전문적·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2011년 8월 중앙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새롭게 개원하였다. 건강한 가정생활의 영위와 가족의 유지 및 발전, 가족구성원의 복지증진, 다문화가족 지원 및 다양한 가족의 역량강화 등에 역점을 두고 전국의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중앙관리기관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가족정책 및 사업의 개발과 지원, 가족사업 종사자 및 전문인력 교육훈련, 가족친화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컨설팅,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를 통해 일-가정 양립이 가능한 가족친화사회문화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http://kihf.or.kr

웹사이트: http://familynet.or.kr

연락처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사업기획팀
허지은
02-3140-2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