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평, 태경농산㈜ Issuer Rating 신용등급 A+(안정적)으로 신규 평가
- ㈜농심과의 긴밀한 영업관계에 기반한 사업안정성
- 안정적인 수익구조와 현금흐름
- 매출채권을 활용한 대체자금조달 능력으로 우수한 재무융통성
- ㈜농심홀딩스의 100% 자회사
농심그룹 내 안정적인 사업기반과 수익구조 등을 감안할 때, 동사의 중기 등급전망은 안정적이다.
1979년 11월 설립되었으며, 농수산물 가공 및 스프 제조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농심홀딩스의 100% 자회사로서 라면 스프, 향신료, 엑기스, 시즈닝 등의 제품 대부분을 ㈜농심에 판매하고 있다.
동사는 ㈜농심과의 긴밀한 영업 관계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익기반을 구축하고 있으며, 국제 곡물가격 등 원가율 변동분에 대해서는 ㈜농심과의 납품가격 조정을 통해 대응하며 적정 수익을 확보하고 있다. 인구성장 둔화, 웰빙 트렌드의 확산 등으로 라면 및 스낵시장의 성장은 정체 국면이나, 동사는 모회사인 ㈜농심의 우수한 시장지위에 힘입어 매년 안정적인 매출을 시현하고 있다.
동사는 계열회사인 ㈜농심에 대한 안정적인 매출과 외부 영업의 전략적 확대를 통해 향후에도 양호한 수익창출력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농심의 시장점유율은 경쟁사들의 신제품 출시 및 판촉강화로 2012년 이후 등락하고 있으나, 장수 인기제품, 브랜드인지도 등을 기반으로 우수한 시장지위가 유지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외형 및 단기차입 규모에 비해 보유 유동성이 낮은 수준이나, 안정적인 사업구조와 확보된 여신한도, 매출채권 할인 등 우수한 대체자금 조달능력 등을 감안하면 실질적인 유동성 위험은 낮은 것으로 판단된다. 동사의 우수한 재무융통성과 신규 추출라인 증설을 통한 이익창출력 개선 가능성 등을 고려할 때, 현재의 재무안정성 수준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웹사이트: http://www.kisrating.com
연락처
한국신용평가
IS실
김민정 주임
02-787-2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