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영상디자인학과, 작품집 ‘프로덕트 상상’ 발간

2015-01-21 10:41
서울--(뉴스와이어)--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前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이하 한예진) 영상디자인학과가 작품집 ‘프로덕트 상상’을 발간했다.

‘프로덕트 상상’은 매년 한예진 영상디자인학과 재학생들이 제작한 작품을 모아 발간하고 있는 작품집으로 올해로 7회째를 맞았다. 이번 작품집에는 한예진 영상디자인학과 학생 40명이 작가로 참여해 실제로 경험하지 않은 현상을 기발한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바탕으로 표현해 주목 받고 있다.

크리스마스, 환경오염, 음주운전 예방 등 일상생활 속에서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주제로 제작한 작품 외에도 제2회 대학생 PR공모전 우수상 수상작, 농촌체험관광 영상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작, 한국수자원공사 주최 물사랑 공모전 출품작 등 최근 다양한 공모전에 출품되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준 높은 작품들로 구성돼 눈길을 끌었다.

또한 영화 ‘국제시장’, ‘명량’, ‘더 테러 라이브’, ‘조선미녀삼총사’와 TV드라마 ‘전우치’, ‘빠스켓볼’ 등의 시각효과에 참여, 현장에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한예진 영상디자인학과 졸업생 원준연(06학번)의 활동 모습이 작품집의 마지막을 장식해 한예진 영상디자인학과의 저력을 돋보이게 했다.

이번 작품집 출간의 지도를 맡은 한예진 영상디자인학과 이기순 교수는 “영상디자인학과 학생들은 철저한 실기 중심 수업을 통해 현장에 바로 투입되어도 손색없는 역량을 갖춰나가고 있다”며 “현재 다양한 작품을 통해 국내 공모전을 휩쓸며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만큼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학생들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계속적인 성장을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실전에 강한 학생들을 키워내는 한예진 영상디자인학과는 영상/시각디자인전공과 모션그래픽전공의 세부전공으로 나뉘어, 미래정보시대의 새롭고 진취적인 디자인을 위해 창의력과 미적 감각을 키우고 표현기술을 중심으로 영상매체, 멀티미디어매체를 포함한 종합적인 디자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디지털 정보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책임있고, 능력있는 전문 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예진은 방송영상, 음악, 공연, 방송예술 등 실습위주, 실전에 강한 교육을 실천하는 곳으로 대표적인 학과로는 영상디자인학과, 방송제작학과, 방송연출학과, 성우학과, 음향학과, 영화제작학과, 사진영상예술학과, 연예연기학과, 연예매니지먼트학과, 공연기획·제작연출학과, 방송진행자학과, 방송작가학과, 실용음악학과, 힙합학과, 보컬학과, 미디·작편곡학과, 실용무용예술학과, 분장학과 등이 있으며 4년제 학사학위를 수여하고 있는 23년의 역사가 있는 방송예술에 특화된 교육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batv.org

연락처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홍보대행
위너스피알
정영수
070-4400-3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