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평, 대신증권㈜ 주가연계 파생결합사채 신용등급 AA-(안정적)으로 신규 평가
- 위탁매매부문의 사업경쟁력 우수
- 업황 부진에 따른 영업실적 저하
- 우수한 재무안정성 및 유동성
- 보수적인 리스크관리
양호한 사업안정성 및 자본적정성, 유동성 관리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동사의 중기 등급전망은 안정적이다.
2014년 9월 말 현재 15.5조원의 자산과 1.6조원의 자본을 보유한 대형 금융투자회사이다. 양홍석 사장 및 특수관계자가 10.2%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위탁매매부문에 강점을 확보하고 있는 대형 금융투자회사이다. 거래대금 감소, 투자심리 위축 등 비우호적 영업환경의 영향으로 최근 실적은 부진하나, 동사의 고객기반 및 영업인프라를 고려할 때 우수한 사업안정성이 인정된다. 위험자산에 대한 노출이 크지 않고 재무안정성과 유동성 또한 우수하다.
동 주가연계 파생결합사채의 원금은 발행사인 동사가 전액 지급하도록 되어 있다. 동 주가연계 파생결합사채의 신용등급은 동사의 선순위 무보증채무 신용등급에 준한다.
동사는 2014년 5월, 3,685억원에 대신에프앤아이(前 우리에프앤아이)를 인수하였다. 동사는 대신에프앤아이 인수를 통해 IB부문과의 연계, NPL관련 구조화상품 발행 · 판매 등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동 주가연계 파생결합사채의 원리금 지급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위험요소는 기초자산의 변동성과 발행사의 신용위험이다. 동 주가연계 파생결합사채의 수익률은 기초자산의 변동에 연동되는 반면, 원금은 발행사인 대신증권㈜가 전액 지급하도록 되어 있다. “
웹사이트: http://www.kisrating.com
연락처
한국신용평가
IS실
김민정 주임
02-787-2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