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업닷컴,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무료 제공

- 빅데이터 활용한 모바일 바이럴 마케팅

뉴스 제공
몰키아이씨티
2015-02-11 13:12
서울--(뉴스와이어)--키워드업닷컴이 빅데이터 분석을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무료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경기불황이 지속되면서 보다 효율적인 홍보를 하기 위한 노력을 많이 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마케팅은 PC기반홍보 에서 모바일기반의 홍보로 중심이 이동하고 있다.

실제 대부분의 웹사이트들의 유입은 PC보다 모바일이 훨씬 많은 유입량을 보이고 있으며 작게는 2~3배 많게는 7~8배정도까지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어 많은 기업들이 모바일을 통한 홍보를 원하고, PC보다는 모바일에서의 성과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모바일기반의 홍보는 PC기반과는 전혀 다른 기법이 필요한데, 일반인이 이를 정확하게 파학하여 대응 하기에는 어려운점이 있다.

넬슨코리아클릭에 따르면 모바일매체를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이 전 연령층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이용시간과 이용자수가 모두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고 한다.

모바일매체를 효율적으로 이용한다는 뜻은 모바일의 특성상 장시간 오래 이용하기 보다는 일상생활의 이용맥락에 따라 적재적소에 간헐적으로 이용하는 특성을 일컫는다.

이에 바이럴마케팅 전문기업 키워드업닷컴의 관계자는 “모바일을 통한 검색량은 PC에서의 검색량을 훨씬 상회하지만, 모바일을 통한 방문자는 이용빈도가 많은 반면 체류시간이 상대적으로 짧으므로, 단 시간 내에 방문자에게 홍보내용을 전달 해야만 소기의 성과를 이룰수 있다”고 말했다.

즉, 방문자가 많다 하더라도, 단시간내에 방문자에게 홍보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전략이 없다면, 빈껍데기와 마찬가지라는 뜻이다.

따라서, PC와 모바일 각 특성에 맞는 전략을 수립하고, 여기에 키워드의 특성에 따른 전략이 추가로 필요한데, 이것을 포함하지 않은 광고 기법 즉, 일반적인 방법을 통해서는 단시간에 홍보내용을 전달하는 효과를 거두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이럴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키워드 특성에 따른 빅데이터 분석이 효과적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특정 키워드를 연령별/지역별 등으로 세분화하여 타겟 홍보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블로그 SNS상에서 해당 키워드에 대한 반응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홍보방향을 설정하는 행위를 포함하는데, 이런 것을 간단하게 하는 게 빅데이터 분석이다.

일반적인 소상공인, 중소기업에서 빅데이터 분석을 하기란 쉽지 않는데, 키워드업닷컴에서는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빅데이터분석을 제공하고 있다.

키워드업닷컴 관계자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항 전략적인 바이럴 마케팅플랜과 함께 온라인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마케팅 기법 중 가장 적합한 방법을 채택하여 효과를 극대화 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070-4806-3515

인포시스 소개
인포시스는 광고대행 사이트 (http://keywordup.com)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molkiict.com

연락처

인포시스
이원진
070-4806-3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