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넷, 인피네라의 OTS를 통해 첫번째 광레이어 네트워크 가상화 런칭

뉴스 제공
Infinera 나스닥 INFN
2015-03-11 13:00
써니베일 캘리포니아주--(뉴스와이어)--지능형 전송 네트워크 전문업체 인피네라(www.infinera.com, CEO 톰 팔론)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통합 네트워크 및 기술솔루션 선두업체 팩넷(www.packnet.com, 회장 짐 페이건)이 광 레이어 네트워크 가상화를 위해 자사의 새로운 OTS(Open Transport Switch, 오픈 전송 스위치) 소프트웨어를 구축했다고 발표했다.

팩넷은 자체 SDN 플랫폼인 PEN(Pacnet Enabled Network)을 활용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길고 독자적인 네트워크 망을 소유하고 있으며, 100Gb/s 속도가 가능한 환태평양 및 아시아 해저 네트워크에 인피네라의 OTS를 도입했다. 팩넷의 기존 지능형 전송네트워크는 인피네라의 DTN-X 패킷 광 전송 네트워킹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성돼 있다.

PEN은 확장성이 있는 대역폭과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인텔리전스를 제공해 동적으로 고객들이 몇 분 안에 대역폭을 자신들의 비즈니스 수요에 맞게 맞춤형 포탈로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PEN은 SDN 기반 서비스제공 플랫폼으로 1Mb에서 10Gb/s에 이르기까지 주문형 레이어 2 이더넷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오늘날 양사는 OTS 소프트웨어와 DTN-X 플랫폼을 결합해 PEN으로 N x 10 Gb/s 속도 구현이 가능한 주문형 레이어 1 전송 대역폭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으며, 향후 고용량 사용자들에게는 N x 100 Gb/s로 확대 적용이 가능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업계에서 신규 서비스를 출시하는데 12개월에서 24개월 정도 기간이 소요되는 데 반해 팩넷은 DevOps를 활용해 인피네라의 OTS를 PEN 플랫폼으로 통합함으로써 단 몇 개월 안에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는 체계를 갖추게 됐다. 또한, 팩넷은 하이브리드 모드로 SDN를 제어해 대역폭을 활용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기반으로 인피네라 OTS와 기존 DTN-X 운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동시에 기존 서비스는 인피네라 DNA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으로 계속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이 가능해졌다.

인피네라 OTS는 처음부터 IT기반의 의식구조를 바탕으로 설계됐다. 가볍고 오픈된 웹 2.0으로 구축됐으며, DevOps 모델로 전환하는 서비스 업체들을 지원하는 기능들을 빠르게 통합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인피네라 OTS는 높은 확장성으로 소프트웨어 제어가 가능한 DTN-X 플랫폼을 활용해 기반이 되는 멀티 레이어 지능형 전송 네트워크를 구상화 및 가상화한다. 그리고 OTS는 어떠한 SDN 컨트롤러 또는 오케스트레이션 시스템으로도 간단하게 전송 네트워크를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모던하고 오픈된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제공한다. 시장에 출시돼 있는 대안 솔루션은 대부분 무거운 네트워크 관리 소프트웨어(NMS)를 별도로 설치해야 하며, SDN 설치를 위해 개별 업체가 제공하는 컨트롤러가 필요하기 때문에 속도가 저하되거나 개별 업체에 종속될 수 밖에 없는 단점이 있다.

HIS-인포네틱스 리서치 캐리어 네트워크 부문 마이클 하워드(Michael Howard) 수석 애널리스트는 “이 새로운 서비스는 어떻게 팩넷이 특히 SDN 서비스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해 나가는지 보여주는 단적인 예다”라며 “많은 서비스 프로바이더가 SDN 평가 실험 또는 SDN 기술 검증을 진행하고 있지만, 팩넷처럼 인피네라의 OTS를 통해 대규모 전송 가능한 SDN 서비스를 상업적으로 가능케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언급했다.

팩넷의 관리서비스 최고책임자 짐 페이건(Jim Fagan) 회장은 “2013년 11월 우리는 업계 최초로 전체적으로 자동화된 SDN 기반 서비스 제공 플랫폼 PEN을 레이어 2 이더넷에 적용했다. 오늘 우리는 광 레이어에서도 이를 구현함으로써 우리가 계속 혁신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는 점을 입증할 수 있게 된 점에 대해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라며 “팩넷은 이번 구축을 통해 자사의 뛰어난 네트워크 자산을 고객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진정한 클라우드 시스템을 전달해 줄 수 있게 됐다”라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인피네라의 클라우드 네트워크 전략 및 기술 부문 스튜어트 엘비(Stu Elby) 부사장은 “이번 런칭은 팩넷의 혁신적인 새로운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인피네라 OTS를 운영부문에 구축하고 오픈 네트워킹을 DevOps 모델과 결합해 새로운 서비스의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준 것이다”라며 “인피네라 OTS로 지능형 전송 네트워크를 최적의 네트워크 솔루션으로 프로그래밍했고, 고객들에게 SDN 컨트롤러를 제공해 새로운 서비스를 빠르게 창출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추가 참고자료
-마침내 광 레이어에 도달한 네트워크 가상화
-인피네라의 SDN 전송
-인피네라의 오픈 전송 스위치(OTS)

팩넷 소개
팩넷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주요 통신사업자, 대형 다국적 기업 및 정부공공기관 등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는 선두권 데이터 연결 솔루션 공급업체다. 팩넷은 광으로 구성된 4만6천 킬로미터 이상의 지역에서 가장 광범위 한 고용량 해저 케이블 시스템을 소유하고 있으며, 중국, 인도, 일본, 미국을 포함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15개 도시들에 위치한 데이터 센터들의 상호 연결을 독보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팩넷은 포춘 500 대 기업을 포함한 전세계 대형 고객에게 총체적으로 관리되는 네트워크 및 부가 가치가 더해진 데이터 센터의 전체적인 결합을 통해 지역의 자산 증대과 경험 축척을 도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팩넷은 홍콩과 싱가포르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아시아-태평양 지역과 북미의 모든 주요 시장에 지사를 갖고있다. 팩넷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www.pacnet.com을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향후 전망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지만, 인피네라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품의 특징, 기능, 장점 등을 제한적으로 다루지는 않고 있다. 위 내용은 성과를 보장할 수 있는 사항은 아니며, 향후 활동이나 미래 성과의 지표로 간주돼서는 안 된다. 실제 결과는 여러 가지 위험과 불확실성의 결과로 인해 기대한 부분과 현저한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인피네라의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이 같은 위험요소와 불확실성 그리고 이 외적인 부분들에 대한 정보는2014년 12월 27일에 종료된 회계 연도 기업실적리포트(10-K)인 인피네라의 연례 보고서에 포함돼 있으며, 2015년 2월 18일에 제출된 후속 보고서 또는 SEC에 비치돼 있는 자료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인피네라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www.infinera.com 방문, 트위터twitter@infinerad 팔로워 또는 blog.infinera.com을 클릭해 최신 업데이트 된 게시물을 읽어보면 된다. 인피네라는 현재 이 자료와 같은 미래 예측 문서를 업데이트할 의무와 계획이 없음을 알린다.

인피네라 소개
인피네라(NASDAQ: INFN)는 네트워크 사업자에게 안정적이면서, 작동이 쉬운 대용량 광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지능형 전송 네트워크 전문업체다. 인피네라는 가장 까다로운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혁신적인 광섬유 네트워킹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유니크한 대규모 광자 집적 회로를 활용한다. 지능형 전송 네트웍스는 통신 사업자, 클라우드 네트워크 사업자, 정부 및 대기업의 데이터센터, 메트로, 장거리 및 해저 광 네트워크 자동화와 중앙집중화 그리고 확장을 가능케 도와준다.

웹사이트: http://www.infinera.com

연락처

인피네라
미디어 담당 안나 뷰(Anna Vue)
+1 (916) 595-8157
이메일 보내기

투자 담당 제프 허스티스(Jeff Hustis)
+1 (408) 213-71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