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대음향협회’ 기술 교육, 한예진에서 처음 실시

2015-04-30 09:40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무대음향협회의 기술 교육이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前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이하 한예진)에서 개최되었다.

사단법인 무대음향협회는 음향에 관련된 국내 최고의 협회로서, 국내의 내로라하는 음향 관계자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국가에서 인정하는 무대음향 전문인 자격증시험을 주관하는 단체이다.

한예진은 이번 무대음향협회의 기술 교육을 여러 교육기관들 가운데 최초로 주관하게 되어 대한민국의 방송전문교육기관으로 다시 한번 입증되었다.

이번 교육은 무대음향협회 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이번 기술교육을 후원한 음향 업체인 소비코와 방송전문교육기관인 한예진을 소개하며 진행되었으며 서울·경인지역의 무대음향협회 회원들과 한예진 음향학부 재학생들 130여명이 참가하여 건축음향, 음장가변시스템, 입체음향 등에 대해 교육을 받는 자리였다.

이번 교육을 주관하게 된 한예진 음향학부의 엄대식 교수는 “한예진 음향학부는 매년 사운드 페스티벌을 개최함과 동시에, 올해 2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대학가요제를 완벽하게 준비하여 개최할 예정에 있다. 이번 무대음향협회 교육을 무사히 잘 치뤄냄으로서 한예진 음향학부가 대한민국에서 인정받았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예진 음향학부는 얼마 전 KBS홀 음향감독 출신인 문금주 감독이 전임 교수로 임용되어 화제가 되었으며, 사운드디자인, 공연음향(PA), 레코딩 등 세부 전공으로 나누어 전문교육을 펼쳐 국내 최고수준의 음향인들을 배출하고 있다.

현재 한예진은 방송영상, 공연, 음악, 방송예술 등 전체 계열을 대상으로 2016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학부로는 음향학부, 방송제작학부, 방송연출학부, 방송작가학부, 광고창작학부, 영상디자인학부, 영화제작학부, 방송MC·쇼 호스트학부, 뷰티예술학부, 사진영상예술학부, 디자인예술학부, 성우학부, 연기예술학부, 개그·코디미학부, 매니지먼트학부, 공연기획제작학부, 실용무용학부, 무대미술디자인학부, 뮤지컬예술학부, 마술예술학부, 모델연예학부, 실용음악학부, 보컬싱어송라이터학부, 힙합학부, 게임제작학부, 게임기획연출학부 등이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예진 홈페이지(www.kbatv.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kbatv.org

연락처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홍보대행
위너스피알
홍보팀
김경선 과장
070-8855-240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