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MDI, 자기 저항 위치 센서용, 고정밀 센서 IC인 ZSSC5101 출시

뉴스 제공
ZMDI
2015-05-19 17:23
DRESDEN, GERMANY--(뉴스와이어)--독일 드레스덴 소재 글로벌 반도체 회사로 에너지 효율적인 솔루션을 전문 개발하는 ZMD AG (ZMDI)가 자기 저항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동차용 비접촉식 위치 센서 IC인 ZSSC5101을 16일 출시했다.

ZSSC5101는 AMR(Anisotropic MagnetoResistive), GMR(Giant MagnetoResistive) 및 TMR(Tunnel MagnetoResistive) 센서와 같은 자기 저항 센서 브리지와 인터페이스로 직접 연결하여, 최대 360° 각도 센서 또는 고해상도 선형 모션 센서를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센서의 온도 드리프트를 자동으로 보정하여 전체 온도 범위(-40°C ~ 150°C)에서 탁월한 정확성을 발휘한다.

단계별로 0.02° 의 고해상도 아날로그 출력을 지원하는 ZSSC5101은 가혹한 환경에서 전위차계의 비접촉식 웨어프리(wear-free) 대체품으로 이상적이다.

ZMDI는 센싱, 전원 관리, 배터리 관리, 자동차 ASIC 및 산업용 ASSP를 위한 탁월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동차, 산업, 의료, 정보 기술, 및 소비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솔루션을 공급하는 ZMDI는 오래 전부터 자기 위치 센서용 솔루션 설계에 매진하여 약 2억 개의 자기 센서 인터페이스 IC를 자동차 시장에 판매했다.

ZMD 는 위치 감지에 대한 설계 솔루션을 통해 50년 이상 업계 리더로 자리잡아왔으며, 이미 자기 위치 감지 분야에서 거의 2 억개 이상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ZMDI의 위치 센서 IC를 글로벌 제품 매니저인 죠셉 야니쉬는 “ZMDI의 고정밀, 자기 위치 센서 IC 제품군의 첫 번째 상용제품을 소개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이제 우리는 오늘날 가장 정확한 통합 자기 위치 센서를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최신의 AMR 감지 기술을 사용하여 0.1 ° 이상의 정밀한 각도를 측정할 수 있는데 이는 현재 사용되고 있는 위치센서들의 정확도 보다 10배 이상의 정밀도를 가지고 있다. 또한 자동 온도 드리프트 보상은 전체 자동차 온도 범위에서 높은 정확도를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주요 기능 및 장점:
높은 정확도로 동급 최고의 회전 및 선형 모션 감지 성능
단 세 개의 와이어로 연결 가능
안전이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서 통합 진단 기능 지원
내부 EEPROM을 통해 다중 프로그래밍 가능
각도 범위, 영점 조절 등에 대한 사용자 프로그래밍 기능
고해상도 정밀 아날로그 출력을 통해 페달, 밸브, 로봇 암 등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 응용 가능

문의 및 가격
ZSSC5101은 완제품 SSOP-14 패키지 Type과 Die형태로의 구입이 가능하며 부품 및 평가용 키트는 ZMDI (http://zmdi.com/zmdi-offices)에서 문의할 수 있다. 또한 ZMDI의 판매 파트너는http://zmdi.com/distribution-partners-reps에서 확인할 수 있다.

ZMDI 소개
Zentrum Mikroelektronik Dresden AG (ZMDI)는 자동차, 산업, 의료, 모바일 센싱, 정보 기술 및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반도체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ZMDI의 고객은 이러한 솔루션을 사용하여 센싱, 전원 관리 및 조명 부문에서 가장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ZMDI는 50여년 동안 독일 드레스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독일, 오스트리아, 불가리아, 중국, 아일랜드, 이탈리아, 일본, 한국, 대만, 미국의 영업 사무소 및 디자인 센터를 통해 고객과 만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zmdi.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락처

ZMDI
글로벌 마케팅 및 홍보 총괄
다니엘 아이트켄(Daniel Aitken)
001-438-288-36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