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한국의학연구소, 순직 소방공무원 유가족과 ‘건강사랑’ 온정 나눔

- KMI한국의학연구소 - 대한소방공제회 MOU 체결

뉴스 제공
한국의학연구소
2015-05-21 14:58
서울--(뉴스와이어)--품격과 가치의 차원이 다른 건강검진을 지향하는 종합건강검진 전문기관 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이규장, 이하 KMI)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국민의 건강과 사회적 책임을 최우선하여 국민의 사랑과 존경을 받는 기관이 되겠다는 제2의 도약을 선언하며, 올해부터 매년 순직 소방공무원의 부모 및 배우자를 대상으로 종합건강검진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KMI한국의학연구소와 대한소방공제회는 21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19층에서 협약식을 열고, 국가 발전과 국민 안전행복을 위해 투철한 사명감과 희생정신으로 고귀한 생명을 바친 순직 소방공무원의 숭고한 업적을 기리며, 소방공무원들의 사기진작과 순직 소방공무원 유가족의 건강유지와 생활 안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국민의 재산과 생명 보호를 위해 순직한 소방공무원의 빈자리를 지키기 위해서는 유가족의 심신 건강유지가 무엇보다 중요함에 착안하여 순직 소방공무원 유가족들을 위로하고 유가족들에게 건강행복을 지키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협약식에는 KMI 이규장 이사장과 대한소방공제회 이태근 이사장이 참석하여 상호간 협약서를 교환하였다.

이러한 결실은 KMI의 노와 사가 서로 화합 협력하는 상생의 노사관계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사회공헌 활동임을 격려하기 위하여 연탄은행 대표 허기복 목사와 최봉홍 국회의원(새누리당 노동위원회위원장)등이 축하의 뜻을 전하며 자리를 빛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순직소방공무원 유가족은 매년 상반기 KMI 전국 7개 센터(서울 광화문·여의도·강남, 수원, 대구, 부산, 광주)에서 종합건강검진 서비스를 경제적 부담 없이 지속적으로 받게 되었다.

검진을 받게 되는 유가족들은 순직소방공무원 268명의 부모 및 배우자 530여명이며, KMI는 매년 50만원 상당의 종합건강검진 서비스 혜택을 유가족 530명에게 제공하며 이러한 행사는 1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고 매년 실시하는 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KMI는 최근 7년간 10,136명의 중증질환(암)을 조기에 발견하여 조기치료의 기회를 제공한 바가 있어 이번에 종합 건강검진 결과 중증질환(암)으로 판정된 유가족의 경우 수술비와 치료비를 전액 지원하여 경제적 걱정 없는 생활 안정을 도모하기로 하였다.

또한, 일자리 창출이 어려워 청년실업이 가중되고 있음을 고려하여 KMI 전국 7개 센터에서 일할 능력과 의사가 있는 유가족 자녀의 취업지원 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KMI 관계자는 “국가 발전과 국민의 안전행복을 위하여 각종 재난과 재해 현장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희생정신으로 불철주야로 헌신하는 소방공무원의 노고에 아낌없는 찬사와 경의를 표하며 고마움과 감사함을 전하는 뜻으로 건강사랑나눔 업무협약을 갖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KMI한국의학연구소는 이규장 이사장의 3:3:3:1 경영철학에 따라 △수익의 30%는 직원의 급여, 복지 후생을 △30%는 시설 장비 및 의료장비 투자 △30%는 재무건전성 확보에 △10%는 사회 환원에 사용하고 있는데, 10%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취약계층 무료검진 및 의료봉사 활동과 의료강국의 기반을 다지는 의료학술논문 지원사업 등 사회공헌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다.

사회적 소외계층의 무료검진사업으로 ‘천사의집 장애우’, ‘매실보육원 아동’, ‘북한이탈주민’ 무료 검진 등을 하고 있으며, ‘느티나무공부방’,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연탄은행’ 등 복지사업단체를 후원하고 있고, ‘사랑의 연탄나눔’, ‘평강의집’ 노인요양시설 등에 봉사활동을 참여하는 한편, 의료학술논문 65건에 대하여 논문연구비를 지원하였다.

KMI는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는 의미를 살려 사랑의 연탄 나눔행사에 연탄 30만장 지원 등 진정성을 가진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사랑의 온정을 전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mi.or.kr

연락처

KMI한국의학연구소
기획홍보팀
노재혁 선임
02-3702-90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