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한국의학연구소-남양주시 와부읍 월문5리 영농회 ‘의료지원 1사1촌’ 자매결연

- 결연식 후 마을주민 대상 진료 봉사활동 마련

뉴스 제공
한국의학연구소
2015-05-26 16:26
서울--(뉴스와이어)--종합건강검진 전문기관 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이규장, 이하 KMI)가 KMI강남센터 임직원과 의료인 20여명이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월문5리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1사1촌의 정을 나눴다고 26일 밝혔다.

품격과 가치의 차원이 다른 건강검진을 지향하는 종합건강검진 전문기관 KMI한국의학연구소는 22일 월문5리 영농회와 ‘의료지원 1사1촌 자매결연식’을 가졌다.

이번 자매결연식은 KMI 강남센터와 와부농협과 인연이 되어 KMI와 월문5리 영농회가 도농상생의 정신을 바탕으로, 더불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교류 시작의 장을 마련한 것이다.

이 행사에는 KMI 이규장 이사장과 영농회 강명수 회장, 그리고 와부농협 조복환 조합장, 월문리 노인회 심경석 회장 등이 참석했다.

행사 내용으로 KMI와 월문5리 마을 소개가 있었으며, KMI·영농회 양측 대표가 자매결연서에 서명하고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KMI 의료진은 결연식이 끝난 후 마을주민들과 서로 대화하며 교류하면서 희망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료 봉사 활동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월문5리 영농회는 KMI직원들이 편안하고 쾌적하게 쉴 수 있도록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고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제공하며 농촌체험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도록 하였다.

KMI는 농번기에 일손돕기를 비롯하여 환경정화 등의 활동을 주기적으로 전개해 건강한 농촌만들기에 앞장서고, 영농회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앞장서서 구매하는 등 농업·농촌 발전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하였다.

KMI 이규장 이사장은 “1사1촌 자매결연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다양한 교류를 함에 따라 앞으로도 아름다운 인연을 맺길 바란다”며 “KMI는 어르신들을 위하여 의료지원 도움도 드리도록 적극 노력하여 월문5리 주민들이 다같이 행복하였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mi.or.kr

연락처

KMI한국의학연구소
기획홍보팀
노재혁 선임
02-3702-90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