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공공외교단 3기, 공공외교 홍보 위한 제주해녀축제 특별활동 실시

제주 해녀 인류무형문화유산등재 기원 활동 펼쳐

서울--(뉴스와이어)--10월 3일(토) 청년공공외교단 3기 단원들이 공공외교 홍보를 위한 특별활동의 일환으로 제8회 2015 제주 해녀축제를 찾았다.

청년공공외교단 대학생들은 제주 해녀축제에 부스를 설치하여 제주 해녀 인류무형문화유산등재를 위한 특별활동을 펼쳤다.

2013년 시작되어 올해 3기를 선발한 ‘청년공공외교단’은 외교부 ‘국민참여형 공공외교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올해는 국내 대학생 및 유학생을 포함한 2-30대 청년 80명으로 구성되어 활동하고 있다.

청년공공외교단 단원 7명은 제주 해녀 박물관을 찾아 제주 해녀의 역사와 삶을 관람한 후, 제주 해녀축제로 이동하여 부스를 설치하여 내국인, 외국인을 대상으로 해녀캐릭터를 활용한 에코백 만들기, 제주 해녀 인류무형문화유산등재 응원메시지 작성 등의 특별활동을 펼쳤다.

또한 법환해녀 부스를 찾아 모범해녀상을 수상한 서귀포 수협 법환어촌계 이문기(87세)해녀와 인터뷰를 했다.

이번 특별활동에 참여한 시민은 해녀에 대한 생소하게 알고 있던 것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었다며 제주 해녀분들이 인류무형문화유산에 꼭 등재 되어 공공외교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외교부는 지난 2013년부터 진행중인 ‘국민참여형 공공외교’사업을 통해 국민들이 직접 공공외교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외교부 국민참여형 공공외교 사무국 소개
외교부는 지난 2013년부터 진행중인 ‘국민참여형 공공외교’사업을 통해 국민들이 직접 공공외교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연락처

외교부
국민참여형 공공외교 사무국
이혜옥
02-547-16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