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D,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위한 ‘사랑의 퀼트 만들기’ 진행

지역사회에 기여한다는 러브인액션 취지를 살리고 광복 70주년 의미를 되새기자는 의미

임직원들이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위한 퀼트 제품을 직접 만들어

뉴스 제공
한국MSD
2015-10-20 09:07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헬스케어 기업 머크 (Merck & Co. Inc.)의 한국법인 한국MSD (대표 현동욱)가 지난 15일 광복 70주년을 맞아 한국 MSD 본사에서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위한 ‘사랑의 퀼트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

‘사랑의 퀼트 만들기’ 행사는 한국MSD가 지역 사회의 문제에 공감하고, 이를 함께 해결해나가고자 2008년부터 진행해 온 ‘러브인액션(Love in Action)’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해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한국MSD 본사가 위치한 마포구 소재의 위안부 할머니 쉼터 ‘평화의 우리집’에 계시는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선물할 퀼트 제품을 직원들이 직접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국MSD 임직원들은 전문 퀼트 작가의 도움을 받아 이불, 베게, 조끼를 만들었다. 또한, 직원들이 직접 운영하는 일일카페를 열어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전달할 성금도 마련했다. 이 날 완성된 퀼트 제품과 카페 운영 수익금은 직원들이 직접 ‘평화의 우리집’ 쉼터를 찾아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MSD 현동욱 대표는 “러브인액션 캠페인은 직원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로 8년째 이어져 오고 있는 자랑스러운 사내 문화이다.”며 “올해는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께 편안한 휴식과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기 위해 직원들이 직접 손바느질로 함께 퀼트 제품을 만드는 시간을 마련했다. 작은 천들이 한 조각씩 모여 멋진 작품으로 완성되는 이 퀼트처럼 한국MSD 직원들의 작은 정성과 노력이 모여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께 따뜻한 위로와 사랑으로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msd-korea.com

연락처

한국MSD 홍보대행
KPR
정명화
02-3406-22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