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한국MSD, 새터민 여성 위한 가다실 무료 접종 진행

뉴코리아네트워크 통해 선정된 새터민 여성 112명에게 총 3회[1]에 걸쳐 무료 접종

한국MSD, 서울성모병원과 체결한 업무 협약에 따라 자선활동에 대한 의약품 무료 지원

뉴스 제공
한국MSD
2015-10-26 11:47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헬스케어 기업 머크 (Merck & Co. Inc.)의 한국법인 한국MSD (대표 현동욱)는 서울성모병원(병원장 승기배 교수) 본원에서 지난 10월 17일 (토) 및 24일 (토)에 걸쳐 진행된 새터민 여성 대상으로 인유두종바이러스 4가 백신, ‘가다실®’ 무료 접종을 지원했다.

이번 사업에서 무료 접종을 받게 된 새터민 여성은 총 112명으로, 대학생 및 대학원생 등으로 구성된 새터민 청년단체 ‘뉴코리아네트워크’를 통해 선정됐다. 무료 접종은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허수영 교수의 참여로 진행됐다. 접수비와 진료비 등은 서울성모병원이 자선 감면으로 처리했다.

이번 무료 접종은 지난 6월 17일 서울성모병원과 한국MSD가 체결한 업무협약(MOU)에 따른 맞춤형 무상예방 보건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MSD는 서울성모병원 등 의료원 산하 병원의 자선활동을 위한 약제를 무상 제공한다.

서울성모병원 승기배 병원장은 “우리 사회에는 아직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이 있으며, 무료 접종사업은 이런 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진행됐다”며 “병원의 영성 중 하나로 북한 주민을 위한 보건진료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새터민의 의료 수준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 MSD 현동욱 대표는 “서울성모병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새터민 여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건강한 세계를 실현하고자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msd-korea.com

연락처

한국MSD 홍보대행
KPR
강승희
02-3406-22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