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북스 “비밀독서단 통해 이게 다 야구 때문이다 소개돼…인터넷 서점 상위권”

방송일 이후 주요 인터넷서점 베스트셀러 상위권 랭크

뉴스 제공
다산북스
2015-10-29 13:30
서울--(뉴스와이어)--요즘 출판가에서는 OtvN의 비밀독서단이 매주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매주 한 가지를 주제를 정하고 5명의 출연진들이 주제에 맞는 책을 3권 정도 추천하는데 소설부터 시작해 시집, 동화, 만화 등 분야도 다양하다.

7회 방송 주제는 ‘무언가에 푹 빠지고 싶은 사람들’로 단원들의 추천도서는 ‘연필 깍기의 정석’, ‘장난아닌 장난감 피규어’, ‘이게 다 야구 때문이다’까지 총 세 권이다.

가장 최근에 방송된 7회 방송에서는 해결책이 야구 관련 책으로 소개됐다. 삼성과 두산의 한국 시리즈가 한창인 때라 더욱 시의적절하다.

이 중 최종 해결책으로 선정된 책은 다산북스에서 출간된 ‘이게 다 야구 때문이다’이다. 이 책은 어느 젊은 시인의 야구 관람기이며 인생 성찰기이다. 이 책을 추천한 시인 이우성 씨는 책을 소개하면 북받치는 감정을 이기지 못해 수차례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방송 이후 주요 온라인서점의 판매가 급격하게 뛰어올랐다. 일간(10월 28일 기준) 베스트셀러 집계상황을 보면 ‘비밀독서단’은 온라인교보문고 4위, 예스24 4위, 알라딘 5위, 인터파크도서 5위에 올랐다.

이 정도면 과거 MBC ‘느낌표’를 연상시키기에 충분하다. 당시 ‘느낌표’는 전국민적 독서열풍을 몰고 온 프로그램으로, 전국에 기적의 도서관을 세우기도 했다.

웹사이트: https://www.dasan.group/

연락처

(주)다산북스
미디어홍보팀
팀장 정명찬
070-7606-74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