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두라스의 피코사, 라틴파이낸스 올해의 은행으로 선정

뉴스 제공
라틴파이낸스
2015-11-12 14:00
마이애미, 플로리다주--(뉴스와이어)--라틴파이낸스(LatinFinance)의 ‘2015 올해의 은행’ 어워드에서 그루포 파이낸시에로 피코사(Grupo Financiero Ficohsa)가 ‘올해의 은행’과 ‘온두라스 지역 올해의 은행’에 선정되었다.

올해 어워드 수상사들은 날카로운 시장 분석이 반영된 기민한 전략을 도입했으며 효율성에 초점을 맞추고 시장 통합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방코 파이낸시에로 피코사는 장기적 성장을 위한 맞춤형 전략과 야심찬 합병을 결합시켜 역내 은행들 가운데 돋보이는 존재를 과시했다.

케이티 야노스 스몰(Katie Llanos-Small) 라틴파이낸스 편집장은 “지난해 방코 파이낸시에로 피코사는 성장에 있어 다변화된 접근 방식을 채택해 역내에서 차별화된 은행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상당수 글로벌 은행들이 중미 지역에서 철수하고 있는 상황을 기회로 여기고 행동에 나선 점이 돋보였다”고 말했다.

피코사는 2014년 7월 씨티은행의 온두라스 소비자 금융, 카드 사업부를 인수했으며 1년도 채 지나지 않아 씨티은행의 니카라과 소비자 금융 사업부 인수에도 합의했다.

라틴파이낸스 편집팀은 광범위하고 세밀한 작업을 거쳐 수상사를 선정했다. 각 국가별 후보군 중에는 해당 국가 내에서 자산 순위 1위인 은행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투자 은행 후보군은 지역 금융시장 리그테이블 수위에 있는 기업들로 구성되었다. 라틴파이낸스는 역내 140곳이 넘는 기관에 대한 폭넓은 금융 데이터와 시장분석 애널리스트들의 의견과 해당 기관의 자체 신청서를 취합해 검토했다. 또한 온라인 서베이를 통해 역내 최대 규모의 응답자들의 의견을 조사, 자료의 다양성을 더했다.

라틴파이낸스의 ‘올해의 은행 어워드’ 수상사로는 브라데스코(Bradesco), 방코 데 칠레(Banco de Chile)와 방코메르(BBVA Bancomer)가 있다. 투자은행 부문 수상사는 방카 데 인베르시온 방콜롬비아(Banca de Inversion Bancolombia), 배너멕스(Banamex), 이타우(Itau BBA)가 차지했다. 전체 수상 내역은 www.latinfinance.com/bo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틴파이낸스 올해의 은행 어워드 수상사

라틴파이낸스 올해의 은행 어워드는 2014년 7월 1일부터 2015년 6월 31일까지의 기간 동안 남미와 캐리비안 지역 내에서 가장 우수한 소매, 상업, 투자 서비스를 보여준 금융기관을 선정했다. 각 부문 수상사는 www.latinfinance.com/Article/3418327/Awards-Rankings/AWARDS-Deals-of-the-Year-2014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의 은행(종합) - 그루포 파이낸시에로 피코사
올해의 은행(아르헨티나) - 방코 매크로(Banco Macro)
올해의 은행(볼리비아) - 방코 메르칸틸 산타크루스(Banco Mercantil Santa Cruz)
올해의 은행(브라질) - 브라데스코(Bradesco)
올해의 투자은행(브라질) - 이타우
올해의 은행(캐리비안 지역) - 리퍼블릭 뱅크(Republic Bank)
올해의 은행(중미 지역) - BAC 크레도매틱(BAC Credomatic)
올해의 은행(칠레) - 방코 데 칠레
올해의 투자은행(칠레) - 방칠레 씨티(Banchile-Citi)
올해의 은행(콜롬비아) - 방콜롬비아
올해의 투자은행(콜롬비아) - 방카 데 인베르시온 방콜롬비아
올해의 은행(코스타리카) - BAC산호세(BAC San Jose)
올해의 은행(도미니카) - 방리세르바스(BanReservas)
올해의 은행(에콰도르) - 방코 피친차(Banco Pichincha)
올해의 은행(엘살바도르) - 방코 아그리콜라(Banco Agricola)
올해의 은행(과테말라) - 방코인더스트리알(Banco Industrial)
올해의 은행(온두라스) - 그루포 파이낸시에로 피코사
올해의 은행(자메이카) - 국립상업은행(National Commercial Bank)
올해의 은행(멕시코) - 방코메르
올해의 투자은행(멕시코) - 배너멕스
올해의 은행(마이크로파이낸스 부문) - 펀단시온 델라무헤르(Fundacion Delamujer)
올해의 은행(다국적) - 미주개발은행(Inter-American Development Bank)
올해의 은행(니카라과) - 방코 라피세 방센트로(Banco Lafise Bancentro)
올해의 은행(파나마) - 방코 제네랄(Banco General)
올해의 은행(파라과이) - 방코 콘티넨탈(Banco Continental)
올해의 은행(페루) - 스코티아뱅크 페루(Scotiabank Peru)
올해의 은행(트리니나드) - 리퍼블릭 뱅크
올해의 은행(우루과이) - 방코 데라 리퍼블리카 오리엔탈 델 우르과이(Banco de la Republica Oriental del Uruguay)
올해의 은행(베네수엘라) - 프로빈샬(BBVA Provincial)

◇선정 절차

본 어워드 수상 기업은 라틴파이낸스 편집팀에 의해 선정되며 총자산, 자본비율, 자기자본이익률, 총자산이익률, 그리고 시장 의견, 역내 리그테이블 평가 및 해당 은행의 자체 신청서 등 조사기간 동안 해당 은행들의 금융 데이터를 평가하는 방식이지만 이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본 어워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latinfinance.com/bo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틴파이낸스(LatinFinance) 소개
1988년 창간된 라틴파이낸스는 남미와 캐리비안 지역 경제와 금융시장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대표적인 매체로 자리매김했다. 뉴욕과 마이매미에서 발행되며 역내 전역에 상주기자가 파견되어 있는 Daily Brief는 최신 뉴스와 각종 거래 소식을 전달하며, 잡지와 데이터 집중형 웹사이트인 latinfinance.com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내에서 비즈니스 수행에 필요한 심층 분석을 제공한다. 또한 라틴파이낸스는 채권, 주식, 구조화금융, 신디케이트론, 사모펀드, M&A 및 다자간 파이낸싱과 기관별 인사이동, 2차거래 분야를 다루며 다른 매체에서는 찾을 수 없는 뉴스와 독창적인 분석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latinfinanc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락처

라틴파이낸스
힐러리 닐(Hilary Neil)
+1 305-416-5261
이메일 보내기